[인사이트]배수람 기자 = 앙상한 나뭇가지에 새싹이 돋아나고 꽃망울이 터지는 로맨틱한 봄이 돌아왔다.
따뜻한 기운을 머금고 불어오는 봄바람에 괜시리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는 않는가.
'썸남'과 당신 사이에 몽글몽글 피어나는 사랑의 감정을 확실히 하고 싶다면 사소한 말과 행동에 조금 더 신경을 써보는 건 어떨까.
여기 호감있는 남성에게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아봤다.
1. 적극적인 리액션
자신의 이야기를 집중해서 들어주고 공감해준다면 듣는 상대방에게 마음이 열리게 마련이다. 상대방이 말을 할 때 경청하고 중간중간 잘 듣고 있다는 리액션을 보여준다면 금상첨화.
2. 평소 이미지와 다른 분위기 연출하기
평소 티셔츠와 청바지를 즐겨 입으며 편한 스타일을 고집했다면 한 번쯤은 여성스러운 옷에 세련된 메이크업으로 여성미를 강조해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자.
3. 상대방이 예상치 못한 스킨십
살짝 스치듯 맞닿은 손이나 웃으면서 자연스럽게 상대방의 어깨나 팔을 잡는 등의 가벼운 스킨십은 설렘을 가져다줄 수 있다.
4.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챙겨주는 '모성애' 발휘하기
덤벙거리며 까먹은 것이나 생각지 못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챙겨줄 때 상대방은 당신에게 모성애를 느낄지 모른다.
5. 잘 웃어주기
상대방을 바라보면서 환하게 웃음을 지어주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묘한 설렘을 안길 수 있다.
6. 긴 생머리 쓸어 넘기며 지그시 눈 맞추기
긴 생머리가 아니어도 좋다. 머리를 쓸어 넘기거나 귀 뒤로 넘기는 행동은 상대방에게 당신의 여성미를 돋보이게 해 줄 것이다.
7. 가끔은 철부지 애처럼 애교 부리기
마냥 어린 애처럼 철부지 없이 애교를 부린다면 상대방은 당신이 귀여워 보호해 주고 싶은 마음이 들지 모른다.
8. 때로는 먼저 연락하기
먼저 연락하면 이 미묘한 감정의 줄다리기에서 지는 것이라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가끔은 져도 괜찮다. 상대방이 먼저 연락 오길 바라는 마음은 남성도 마찬가지다.
배수람 기자 baeb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