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광고]

재테크 성공해 높은 수익률 기록한 투자 고수 노하우 4가지

인사이트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문지영 기자 = 경기 침체에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재테크를 통해 수익을 내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꿈꾸던 취업을 했지만 생각보다 낮은 월급에 비싼 생활비, 학자금 등의 지출이 많아 어떻게 돈을 모아야 할지 막막해 하는 사회 초년생, 회사원들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하고 있더라도 신용등급 등을 미리 관리해두지 않으면 결혼자금, 주택자금 등 갑자기 목돈이 필요해졌을 때 저축만으로는 미래를 대비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는 것이다.


아래 월급을 쪼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재테크 노하우 4가지를 소개하니 돈을 제대로 모으고, 또 불리고 싶은 이들은 참고해보자.


1. 투자 전 동태를 살피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투자 초보자들이라면 투자 트렌드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금융회사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인 간 투자와 대출이 이뤄지는 P2P금융 서비스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이루어지는 P2P금융 서비스는 은행 등 기존 금융업체에서 지출하는 지점 운영비, 인건비 등이 최소화돼 대출자들은 보다 낮은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고 투자자들은 비교적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P2P금융 서비스는 법적으로 원금을 보장해주지 않으니 반드시 신뢰도 있는 P2P금융회사를 최우선으로 상품을 충분히 검토한 뒤 투자해야 한다.


최근에는 평균 수익률 12.9%를 기록 중인 줌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선호가 높다.


줌펀드는 KTB 금융그룹의 P2P투자 전문 회사 더줌자산관리가 직접 운영해 신뢰성이 높다. 더줌자산관리는 지난 16년 동안 예금보험공사와 한국자산공사의 채권관리 및 추심 업무를 담당한 KTB 신용 정보가 100% 출자했기 때문에 안정성이 좋다.


2. 분산투자의 원칙을 지키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위험이 전혀 없는 투자는 없다. 다만 투자 방법과 상품 종류에 따라 그 위험도와 수익률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자산을 배분 투자함으로써 원금 손실의 위험을 줄일 필요가 있다. 


분산 투자는 투자 상품, 투자 시기, 투자 비율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투자 자산을 안전하게 배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적금, 펀드, 주식, 채권, 기타 자산 등 투자 대상을 다양화하고 펀드 중에서도 수익률이 좋은 것들을 파악해 자산을 분산해야 한다.


그래야 시간을 두고 기다리면서 길고 꾸준하게 수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분산투자는 투자의 기본이다.


3.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아무리 좋은 금융상품이라도 자신의 투자 목적과 성향에 맞지 않는다면 그에 대한 투자는 견디기 힘든 고통으로 돌아올 수 있다.


수익에만 현혹되어 무리한 투자를 해서는 안 된다. 가령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사람이 변동성 높은 주식형 펀드에 많은 재산을 투자하면 불행한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


물론 복잡하고 다양한 금융상품들에 대해 개인이 속속들이 알기는 어렵다.


그러나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해 자신의 투자성향을 상담하거나 각종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각종 사이트를 활용해 공부해야 한다.


특히 줌펀드는 투자 상품 심사부터, 투자자 모집, 사후 관리까지 KTB 신용정보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안정적으로 상품을 운용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자.


4. 시기별 목표를 확실히 정하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재테크를 할 때는 장단기 목표를 확실히 정해둘 필요가 있다.


시기별 목표를 정해두어야 갑자기 목돈을 쓸 일이 있을 때, 또 단기 투자가 끝났을 때에도 장기 투자 상품을 통해 계속해서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장기적으로 꾸준히 투자할 수 있는 저축성 보험, 중단기적으로 할 수 있는 펀드 등을 제대로 구분해서 효율적이고 수익성 높은 투자를 하기 바란다.


P2P금융 투자는 짧은 시간 안에 만기되는 상품들이 많아 단기간에 금융권보다 높고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