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빛의 속도로 빚 갚고 집안 일으킨 연예인 10명

인사이트(좌) 사진 제공 = 뷰티쁠, (우) 사진 제공 = 유니온베이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세상에서 제일 쓸데없는 걱정이 연예인 걱정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한 번 큰 인기를 얻은 연예인의 수입은 상상을 초월한다.


인기를 끈 연예인은 수십억 대의 빚도 순식간에 갚을 수 있을 만큼 큰 돈을 번다. 실제로 빛의 속도로 빚을 갚고 집안을 일으킨 스타도 많다.


열심히 일해 번 돈으로 야무지게 빚을 갚고 집안을 일으킨 대단한 스타 10인을 소개한다.


1. 아이유(IU)


인사이트사진 제공 = 쎄씨


아이유는 2011년 KBS2 '김승우의 승승장구'에 출연해 부모님의 빚을 얼마 전에 청산했다고 말했다.


집에 빨간 딱지가 붙는 것도 봤다는 아이유는 2010년 낸 앨범 'Real'의 타이틀곡 '좋은 날'로 큰 성공을 거둬 부모님의 빚을 청산했다.


2. 블락비(Block B) 지코(ZICO)


인사이트Instagram 'woozico0914'


블락비의 리더 지코는 2016년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억대의 수입을 집안의 빚을 갚는데 사용했다고 밝혔다.


그는 "집이 어려웠어도 자신의 꿈을 위해 부모님께서 노력해주셨다"며 도리어 감사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3. 윤정수


인사이트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윤정수는 2013년 파산을 선고 받고 30억의 빚을 졌다.


하지만 JTBC '님과 함께 시즌 2 - 최고의 사랑'을 시작으로 채무를 갚기 시작해 2년 만에 빚을 모두 청산했다고 지난달 SBS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밝혔다.


4. 이상민


인사이트Twitter 'sangmind3232'


이상민은 사업 실패와 사기 등 연이은 실패로 정확히 69억 8천만 원의 빚이 있었다.


하지만 Mnet '음악의 신', JTBC '아는 형님'에서 맹활약하며 열심히 돈을 벌고 있다.


그는 올해 말이면 69억에 달하는 빚을 모두 청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5. 이준


인사이트KBS2 '해피투게더3'


이준은 2013년 KBS2 '해피투게더 3'에서 집에 억대의 빚이 있었는데 거의 청산했다고 말했다.


그는 빚 청산에 이어 돈을 모아서 집을 샀다고 밝히기도 했다.


6. 김구라


인사이트SBS '힐링캠프'


아내가 진 빚 17억을 갚고 있는 김구라는 공식적인 빚 탕감액을 언급하진 않았다.


하지만 절친한 지인 김흥국이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서 "빚 다 갚았잖아"라고 언급한 것을 보아 채무 대부분이 정리됐을 것이라는 추측이다.


7. 인피니트(INFINITE) 성열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앳스타일


2010년 데뷔한 인피니트 성열은 2013년 SBS '도전 1000곡'에 출연해 아버지의 빚을 다 탕감해드렸다고 밝혔다.


착실히 돈을 모아 부모님의 빚을 청산했다고 말한 당시 성열의 나이는 23살.


한동안 성열은 팬들 사이에서 '효자돌'로 불리기도 했다.


8. 신동엽


인사이트JTBC '마녀사냥'


신동엽은 사업 실패로 80억 원의 빚을 졌지만 꾸준히 방송활동을 한 덕분에 몇 년 만에 빚을 모두 청산했다.


그는 "아무 생각 없이 갚으면 된다"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다.


9. 유이


인사이트Facebook 'officialuie'


유이는 2015년 tvN '현장 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집에 빚이 있는 줄 몰랐다고 언급했다.


유이는 "한창 회의감이 들 때 엄마에게 '집에 빚이 있었는데 네가 번 돈으로 청산했다'는 말을 듣고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털어놨다.


10. 바이브(Vibe)


인사이트Facebook 'groupvibe'


바이브(Vibe)의 윤민수, 류재현은 2013년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해 2집 때까지 진 빚만 10억이었다고 털어놨다.


윤민수는 1, 2집 모두 대성공이었지만 돌아온 수익금이 없었고, 3집이 무척 잘 돼 10억 빚을 바로 청산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