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24시간 연락하는 '아이돌 절친' 8쌍

인사이트OnStyle 'THE TAETISEO'


[인사이트] 김선혜 기자 = 아이돌 중 무대가 아닌 곳에서도 돈독한 우정을 과시하며 팬들의 이목을 끄는 이들이 있다.


죽마고우로 유명한 샤이니 태민과 엑소 카이, 24시간 내내 연락한다는 트와이스 나연과 블랙핑크 지수 그리고 서로를 가장 절친한 친구로 꼽는 김희철과 태연 등은 보기만 해도 흐뭇해진다.


이들은 오랜 기간 서로의 꿈을 지지해주며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서로의 노래가 나오면 빠짐없이 홍보해주고, 상을 받으면 함께 울어주는 절친한 아이돌들을 소개한다.


1. 태민 & 카이


인사이트SM 엔터테인먼트


샤이니 태민과 엑소 카이는 초·중·고는 물론 SM 연습생 시절을 함께 보낸 죽마고우다.


카이는 2014년 샤이니가 올해의 가수상을 받을 당시 눈물을 흘리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2. 나연 & 지수


인사이트Instagram 'imnayeonly' , 'blackpinkofficial'


트와이스의 나연과 블랙핑크의 지수는 절친한 고교 동창 사이다.


나연은 과거 트와이스의 정규앨범 1집 '땡스 투'에서 '24시간 연락하는 지수'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3. 키 & 우현


인사이트Instagram 'bumkeyk'


샤이니 키와 인피니트 우현은 91년생 동갑내기 절친으로 유명하다.


두 사람은 SNS에 함께 찍은 사진을 자주 올리며, 서로를 '마이현'과 '마이범'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4. 지코 & 현아


인사이트Instagram 'hyunah_aa'


블락비 지코와 현아는 92년생 동갑내기 절친이다.


현아의 솔로곡 피처링을 지코가 맡으며 친해지게 됐다는 후문이다.


5. 디오 & 임현식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엑소 디오와 비투비 임현식은 고등학교 동창으로 함께 축제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두 사람은 데뷔 이후에도 친분을 유지하며 방송 스케줄이 겹치면 항상 같이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6. 김희철 & 태연


인사이트Instagram 'kimheenim'


슈퍼주니어 김희철과 소녀시대 태연은 같은 소속사에서 연습생 생활을 보내며 친분을 쌓았다.


김희철은 최근 한 방송에서 태연을 '정신적 지주'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7. 육성재 & 영민·광민


인사이트MBC MBig '꽃미남 브로맨스'


비투비 육성재와 보이프렌드 영민·광민 쌍둥이 형제는 같은 고등학교를 다니며 친해졌다.


세 사람은 최근 한 방송에서 "일주일에 8번 정도 만난다"고 말해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8. 뱀뱀 & 리사


인사이트Instagram 'bambam1a' , 'blackpinkofficial'


태국 사람인 갓세븐 뱀뱀과 블랙핑크 리사는 어릴 적부터 같은 댄스팀에서 활동한 죽마고우다.


특히 리사는 뱀뱀뿐 아니라 뱀뱀의 여동생과도 두터운 친분을 유지할 만큼 오랜 기간 알고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김선혜 기자 seonhy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