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커플 연기만 두번째" 남다른 케미 자랑하는 드라마 속 커플 7쌍

인사이트KBS 2TV '연애의 발견', Twitter 'cherry4eva84'


[인사이트] 박소윤 기자 = 여러 번 만나도 질리기는 커녕 볼수록 정이 드는 사람이 있다. 바로 지금부터 소개할 커플들도 그렇다.


많은 드라마 속 커플들이 한 작품에서의 인연을 계기로 후속작에서 또 한번 호흡을 맞추곤 한다.


이들은 실제 커플 혹은 부부를 방불케 할 정도로 '꿀 케미'가 돋보인다는 공통점이 있다.


드라마를 즐겨 보는 나이 지긋한 일부 어르신들이 실제 커플로 착각하는 경우도 종종 있을 정도로 말이다.


여러 작품을 통해 인연을 맺어 남다른 케미를 자랑하고 있는 드라마 속 커플 7쌍을 함께 살펴보자.


1. 황정음-박서준


인사이트Instagram 'jungeum84'


남매로 만났던 둘이 커플로 다시 재회했다.


MBC '킬미, 힐미'에 이어 '그녀는 예뻤다'로 만난 황정음과 박서준은 달달한 커플 연기를 선보였다.


2. 에릭-정유미


인사이트KBS 2TV '연애의 발견'


많은 이들이 KBS 2TV '연애의 발견' 속 한여름(정유미 분)과 강태하(에릭 분)의 모습을 기억할 것이다.


하지만 이보다 앞서 둘은 MBC '케세라세라'에서도 커플로 출연했다.


3. 황정음-지성


인사이트KBS 2TV '비밀', MBC '킬미, 힐미'


'케미 여왕' 황정음은 박서준뿐만 아니라 지성과도 좋은 호흡을 자랑했다.


KBS 2TV '비밀'에서 상대적으로 차분하고 어두운 커플 연기를 선보였다면 MBC '킬미, 힐미'에서는 깊이 있으면서도 통통 튀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4. 여진구-김유정


인사이트SBS '일지매', MBC '해를 품은 달'


아역 시절에도, 훌쩍 자란 나이에도 둘은 '환상 케미'를 자랑했다.


2008년 방영된 SBS '일지매'에서 풋풋한 커플로 만난 여진구와 김유정은 MBC '해를 품은 달'에서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다시 만났다.


5. 유아인-신세경


인사이트SBS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과 신세경은 SBS '패션왕'에 이어 '육룡이 나르샤'에서 연달아 커플로 만났다.


당시 두 사람은 현대극 뿐만 아니라 사극에서도 잘 어울린다는 호평을 받았다.


6. 이동욱-이다해


인사이트Twitter 'cherry4eva84'


뭇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었던 드라마 SBS '마이걸'에서 이동욱과 이다해는 깜찍한 커플로 분해 '마이걸 신드롬'을 이끌었다.


2014년 방영된 MBC '호텔킹'에서도 또 한번 호흡을 맞췄다.


7. 조인성-고현정


인사이트tvN '디어 마이 프렌즈'


2005년 고현정의 복귀작으로 주목받았던 SBS '봄날'에서 조인성과 고현정은 연상연하 커플의 진수를 보여줬다.


이어 지난해 tvN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한층 성숙해진 연기력을 선보이며 "역시 조인성과 고현정이다"는 극찬을 받았다.


박소윤 기자 sos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