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코리아가 갑자기 전원이 꺼지는 아이폰6s의 배터리 불량을 무료로 교체해주는 프로그램을 영문으로만 공지해 소비자의 불만을 사고 있다.
배터리를 교체해주고 싶지 않은 속내를 드러냈다는 지적도 나온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 코리아는 지난 20일 한국 홈페이지에 이러한 내용의 영문 공지글을 올렸다.
안전 문제는 아니며, 지난해 9∼10월 만들어진 제한된 일련번호 제품에 한정된다는 등 내용은 애플 본사가 같은 날 웹사이트에 올린 공지와 동일하다. 본사 웹사이트에 있는 공지글을 그대로 옮겨온 것이다.
하지만 한국 홈페이지임에도 한글 번역본은 찾아볼 수 없다.
기존 '교환과 수리 확대 프로그램' 메뉴에 올라온 글들이 모두 한글로 돼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일이다.
불과 사흘 전인 17일 '멀티 터치' 수리 프로그램 공지는 본사와 한국 홈페이지에 각각 영문과 한글로 올렸다.
확인 결과 애플 코리아는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배터리 교체라는 중요한 내용을 영문으로만 공지한 게 납득이 잘 안 간다"며 "아이폰6s 배터리 문제는 국내에서도 꾸준히 제기됐던 터라 구매자에게 제대로 알려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배터리 교체는 중국 소비자 단체의 요구에 따른 조치다. 중국 소비자협회(CCA)는 최근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s가 사용 중 갑자기 전원이 꺼진다는 아이폰 사용자들의 신고가 다수 접수됐다며 애플에 공식 조사를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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