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스칼렛 요한슨 주연 '공각기동대' 예고편 최초 공개 (영상)

YouTube 'Paramount Pictures'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주연을 맡은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의 예고편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 파라마운트 픽처스에는 '공각 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 속 깜짝 등장한 스칼렛 요한슨은 "쿠사나기 모토코 소령 역할을 맡게 돼 설렌다"며 "그녀의 세계를 보여주게 돼 기쁘다"고 말한 뒤 본격적인 예고편의 시작을 알렸다.


뒤이어 등장한 영화 속 스칼렛 요한슨은 몸을 투명하게 감춰주는 광학미채 슈트를 착용하고 리드미컬한 움직으로 화려한 액션을 선보여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인사이트YouTube 'Paramount Pictures'


일본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1995)'를 원작으로 한 해당 영화는 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동양인이었던 '쿠사나기 모토코 소령' 역할을 스칼렛 요한슨이 맡게 되면서 '화이트 워싱'(White washing , 캐릭터에 상관없이 무조건 백인을 캐스팅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일었다.


이에 오시이 마모루 감독이 직접 스칼렛 요한슨의 연기를 보고 "최고의 연기를 보여줬다"고 극찬해 논란을 일축시키기도 했다. 


명작 애니메이션의 실사판이라는 부담감 속에서 탄생한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이 개봉 후 과연 영화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해당 영화는 2017년 3월 개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