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1일(화)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우승 후보 스웨덴 격파하고 결승 진출

인사이트오버워치 준결승전 화면 캡처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한국 대표팀이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강력 우승 후보 스웨덴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한국 대표팀은 5일 오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 블리즈컨 현장에서 열린 2016 오버워치 월드컵 4강 2경기에서 스웨덴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 상대는 러시아다.


'66번 국도'에서 선공한 스웨덴은 주유소 2층을 장악한 한국 대표팀의 수비에 고전했지만, 30초를 남기고 첫 경유지 돌파에 성공했다.


두 번째 경유지까지 통과한 스웨덴은 기세를 몰아 계속 전진했지만 추가 시간에 '에스카'의 맥크리에 발목을 잡혔다.


인사이트오버워치 준결승전 화면 캡처


방어를 성공적으로 끝낸 한국 대표팀은 공격에서 빠른 속도로 스웨덴 수비진을 몰아쳤다. 막강한 화력에 스웨덴 수비진은 맥없이 무너졌고 한국 대표팀은 손쉽게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아이헨발데'에서도 한국 대표팀의 공격은 매서웠다. '미로'의 윈스턴, '준바'의 자리야, '아르한'의 겐지를 앞세운 한국 대표팀은 손쉽게 최종 목적지에 도달했다.


이어진 방어에서 한국 대표팀은 30초를 남겨두고 자리야의 중력자탄으로 스웨덴 대표팀을 전원 처치해 승리를 차지했다.


강력 우승 후보였던 스웨덴을 손쉽게 물리친 한국 대표팀은 오는 6일 오전 3시(한국 시간) 러시아와 결승전을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