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기력이 좀 떨어졌나 싶을 때마다 몸보신으로 자주 떠올리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인삼'이다.
인삼은 면역력, 기억력, 항산화 작용, 혈액순환, 피로회복 등 뛰어난 효능 덕분에 가장 인기 있는 천연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우리나라는 인삼 재배에 최적인 토양과 기후조건은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인삼재배 기술까지 갖추고 있어 '한국 인삼'이라고 하면 해외시장에서도 알아줄 만큼 인기가 높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수삼을 쪄서 말린 '홍삼'이 큰 인기를 끈 이후 국내외 시장에서 아직 이렇다 할 신제품이 개발되지 않고 있어 인삼 시장이 정체기에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바이오기업 (주)비티진이 건삼에 사포닌 Rg3를 함유한 신개념 가공인삼 ‘더 루트’를 출시해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더 루트'는 비타민C 수용액을 건삼에 주입한 후 이곳 만의 특화된 공정을 거쳐 뿌리 손상 없이 만들어진 신개념 가공 인삼이다.
특히 '더 루트'에는 일반 홍삼에 소량 존재하는 사포닌 성분 'Rg3'가 5~20배 이상 포함돼 있어 항고혈압, 심혈관 보호, 항암효과 등 뛰어난 약리 효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은 일반적인 흑삼(증숙온도 섭씨 95℃ 내외)보다 낮은 증숙온도(70~80℃)에서 가공이 이뤄지며, 여러 번 찌지 않아 유해 물질로부터 보다 안전한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비티진의 허율 대표는 "기존 원형삼보다 특이사포닌 Rg3를 극대화한 비타민삼 '더 루트'를 통해 프리미엄 인삼제품으로서의 입지를 다짐은 물론 저가 외국삼에 밀려 해외시장에서 퇴보를 거듭하고 있는 한국인삼의 위상을 다시 회복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 유일의 특허기술로 개발된 건강한 식품으로 침체기에 들어선 국내 인삼 시장을 활성화시킬 뿐 아니라 국내외 소비자의 건강한 삶에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타민삼 '더 루트'는 11월 정식 판매를 시작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비티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