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머리 쓰다듬어 달라"며 사냥꾼에게 다가온 사슴 (영상)

YouTube 'Jordan Maxon'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자신을 잡으러 온 사냥꾼을 보고서도 도망은커녕 오히려 스스로 다가오는 간 큰(?) 사슴이 있어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IT 전문 매체 매셔블은 머리를 쓰다듬어 달라며 다가온 사슴을 차마 죽이지 못하고 빈손으로 돌아와야 했던 한 사냥꾼의 사연을 소개했다.


평소 사냥을 즐기던 조던 맥슨(Jordan Maxon)은 이날도 어김없이 미국 위스콘신 주 뉴 리치먼드 시 인근 숲 속으로 향했다.


인사이트YouTube 'Jordan Maxon' 캡처


본격적인 사냥에 앞서 그는 근처에 어떤 동물들이 있는지 탐색하기 위해 주변을 둘러보고 있었다. 


그때 저 멀리서 커다란 뿔이 매력적인 수사슴 한 마리가 홀연히 나타났다.


사슴과 두 눈이 마주치는 순간 그는 속으로 '아, 이제 녀석이 도망가겠구나'라고 생각했다.


인사이트YouTube 'Jordan Maxon' 캡처


하지만 반전이 일어났다. 조던의 예상과 달리 사슴은 5분 넘게 그곳을 떠나지 않았고 급기야 조심스럽게 그의 곁으로 다가오기 시작했다.


이내 조던의 코앞까지 온 녀석은 자신의 머리를 그의 손길에 맡긴 채 평온한 표정을 지어 보여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12살부터 아버지와 함께 숱하게 사냥을 다녔지만 사슴이 스스로 나에게 다가온 경우는 처음이다"며 "그런 녀석을 차마 총으로 쏠 수 없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