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탈모 방지와 두피 관리에 좋은 샴푸 7가지

인사이트(좌)instagram 'loveman753', (우)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요즘 머리를 감을 때마다 속절없이 빠지는 머리카락을 보며 한숨 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현상은 현대인들이 느끼는 극심한 스트레스가 두피에 영향을 미치면서 점차 많은 사람들이 탈모를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대부분은 모발이 빠지거나 가늘어지는 탈모의 '초기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며, 탈모를 예방하거나 관리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그래서 준비했다. 더이상 탈모 증상을 외면하지 말고 '탈모샴푸'로 풍성한 머리카락을 유지해보자. 


우리들의 지친 두피를 진정시키고 청결하게 관리해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기로 소문난 샴푸 7가지를 소개한다.


1. 르네휘테르 포티샤 샴푸


인사이트(좌)르네휘테르 공식 홈페이지, (우)instagram 'pushmilk'


해외여행 가면 꼭 사와야 하는 물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이 샴푸는 '탈모샴푸'계의 1인자다.


물에 석회질 성분이 많이 포함된 프랑스에서 깨끗한 두피 세정을 위해 개발된 제품인 만큼 완벽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특히나 이 샴푸의 상징인 '초록알갱이'에는 두피에 좋은 에센셜 오일 성분이 포함돼 있다고 한다.


2. 러쉬 리햅 샴푸


인사이트(좌)instagram 'sensitivity0904', (우)instagram 'nanssogong1'


번화가를 걷다가 어느 순간 향긋한 냄새가 우리의 코를 자극할 때, 우리는 근처에 러쉬 매장이 있다는 것을 금방 알아차린다.


향기로운 샴푸로 유명한 러쉬에서 판매하는 리햅 샴푸는 두피 건강을 염려하는 사람들을 위해 나온 맞춤형 샴푸다.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힘 없이 처져 고민이라면 러쉬 매장으로 가보자.


3. 더바디샵 레인포레스트 샴푸


인사이트(좌)더바디샵 공식 홈페이지, (우)instagram 'thepinktrends'


더바디샵의 세정제들과 화장품들은 화학 성분을 배제한 친환경 제품이다.


천연 성분으로 만든 샴푸다 보니 거품이 많이 나지 않지만 세정력이 좋아 샴푸 후 두피와 모발에 상쾌한 느낌이 든다.


지성, 건성 등 두피 타입별로 샴푸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한다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이다.


4. 려 자양윤모 샴푸


인사이트(좌)instagram 'joung_ji_eun', (우)instagram 'mirnakiim'


2016 슈어 뷰티 어워드에서 소비자 선호도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있는 샴푸다.


'한방' 샴푸로 유명하며 모근 강화 성분으로 인해 탈모를 관리,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풍성하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원한다면 려 자양윤모 샴푸를 사용해보자.


5. 댕기머리 들애수 샴푸


인사이트댕기머리 공식 홈페이지


한방 샴푸로 려 샴푸와 양대산맥인 댕기머리 샴푸는 홈쇼핑 '매진' 신화로 유명하다.


제주 동백 오일 등 8가지 한방 추출물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나 저자극 제품이기 때문에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샴푸다.


6. TS샴푸


인사이트(좌)instagram 'loveman753', (우)instagram 'kkangz0301'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한 의약외품으로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표적인 계면활성제 SLS와 SLES 없는 천연성분 추출물로 만들어져 두피 건강에 좋은 샴푸로 알려져 있다.


7. 닥터포헤어 폴리젠


인사이트(좌)instagram 'twoyeons0320', (우)instagram 'dr.forhair_official'


이 제품 역시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 증가 효과를 허가받은 의약외품이다.


뛰어난 세정력으로 두피에 남아있는 이물질과 찌꺼기,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며 기분 좋은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