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연인과 '100일 기념일'에 가기 좋은 레스토랑 8곳

인사이트(좌)instagram 'olivia_1q', (우)instagram 'yeping164'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우리 100일에 뭐하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행복한 멜로 영화 속 주인공이 된다.


하지만 100일 기념일마저 평소처럼 흔한 곳에서 '밥, 영화, 커피'를 반복할 수는 없다.


커플이라면 누구나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100일에 근사한 식사와 함께 세련된 분위기에서 둘 만의 추억을 쌓고 싶어 한다.


그래서 준비했다. 서로를 더욱 '특별한 사이'로 만들어 줄 '특별한 장소'를 소개하려 한다.


'100일 기념일'에 연인과 함께 식사를 즐기기 좋은 레스토랑 8곳을 소개할테니 참고해보자.


1. 청담동 '아티초크0125'


인사이트(좌)instagram '171.7mm', (우)instagram 'kslki'


전체적인 매장의 톤이 밝고 채광까지 좋아 화사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나 레스토랑 한 켠에서는 플라워레슨을 진행해 실내에는 항상 꽃이 가득하니 연인을 위한 '꽃다발'도 함께 준비하기 좋은 곳이다.


2. 강남역 '에비뉴로즈'


인사이트(좌)instagram 'yoojin.oh0127', (우)instagram 'moonlight_4_'

매장 입구부터 수많은 장미가 손님들을 맞이해 '장미정원'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곳이다.


또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와인을 즐길 수 있으니 기념일에 와인을 곁들이며 분위기를 내보자.


3. 삼청동 '베테카텐'


인사이트(좌)instagram 'ddull_b', (우)instagram '3vetekatten'


북촌한옥마을에서 데이트 후 근사한 식사를 하기에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창밖으로 보이는 삼청동의 한국적인 매력이 분위기를 더한다.


4. 상수동 '바르바코아'


인사이트(좌)instagram 'janggo_company', (우)instagram 'haemi___105'


스테이크와 와인이 지겨울 때 바비큐에 향긋한 맥주를 곁들일 수 있는 곳이 있다.


노르웨이 '바이킹'을 착안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특별한 분위기를 내는 이곳에서 둘 만의 추억을 남겨보자.


5. 이태원 '꾸띠자르당'


인사이트(좌)instagram 'younkyungsong', (우)instagram '_jin_w'


이태원에서도 이국적이고 매력적인 분위기의 레스토랑으로 소문난 프렌치 레스토랑이다.


특히나 야외 테이블에 앉으면 '낭만의 도시' 파리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장소라고 한다.


6. 경리단길 '디코드'


인사이트(좌)instagram 'dcode_ko', (우)instagram 'shinhyanghwan'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경리단길에서 남산을 바라보며 근사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특히 저녁에 창가 테이블에서 남산타워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면서 더할 나위 없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7. 홍대 '푸치니가 꿈꾸는 작은 정원'


인사이트(좌)instagram 'joosarah', (우)instagram 'jji_hye_v'


이름부터 특별한 이 곳은 정말 독특한 분위기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마치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호빗 마을'같이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꼭 한 번쯤은 가서 연인과의 데이트를 즐겨보자.


8. 신사동 '보나세라'


인사이트 (좌)instagram 'olivia_1q', (우)instagram 'yeping164'


'샘킴 레스토랑'으로 알려진 보나세라는 인테리어부터 음식 세팅까지 세심한 배려와 관심이 묻어나는 곳이다.


유럽풍 분위기에 더해 음식의 세팅이나 색감까지 조화를 이루면서 '특별한 날'에 '특별한 기분'을 낼 수 있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