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내일 출시 발표 예정인 '아이폰7' 새로운 변화 8가지

인사이트Mirror / Instagram 'gadgetfight'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아이폰7에 대한 흥미로운 루머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5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내일(7일) 출시 발표 예정인 아이폰7에 새로운 '감성'으로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이 도는 여러 변화를 소개했다.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로 유명한 KGI 증권 애널리스트 밍치 궈(Ming-Chi Kuo)의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7에는 8가지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숱한 루머 중 가장 신빙성 있는 아이폰7에 생길 변화 8가지를 소개한다. 다만, 아직 확증되지 않았다는 것을 감안하고 내일(7일)을 기대해보자.


1. 빨라진 속도


애플사에서 새로 개발한 A10 칩 프로세서가 탑재돼 기존 아이폰 속도보다 약 18%이상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2. 이어폰 잭 제거


인사이트디지털 예술가 미로슬라프 마흐댁이 그린 '에어팟' 콘셉트 사진 / Mirror


아이폰7부터는 이어폰 잭이 제거되고 블루투스와 충전 포트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이어폰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3. 방수 기능


수심 1m에서 30분까지 버틸 수 있는 방수 기능으로 완전 방수를 선보일 것이라는 정보가 흘러나왔다.


4. 듀얼 카메라 탑재


인사이트Instagram 'daily.dose_apple'


아이폰7 5.5인치 플러스 모델에 최초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되면 광학 줌, 손 떨림 방지, 라이트 필드 포토그래피(사후 초점 조절)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5. 선명한 스크린


눈에 띄게 향상된 화소로 선명한 화질을 선보일 것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스크린 크기 변화 없이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화질과 동일한 수준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6. 업그레이드된 플래시 기능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gettyimagesbank


기존 아이폰 모델에 탑재된 2 LED대신 4 LED가 장착된다는 루머도 있다. 


새로운 카메라 플래시 변화로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훨씬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7. 저장 용량 증가


기존 아이폰 용량인 16GB, 64GB 대신 32GB, 128GB, 256GB 세가지 용량이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설득력을 얻고 있다.


8. 새로운 '블랙' 색상 추가


인사이트Instagram 'gadgetfight'


새로 출시될 아이폰7에는 '유광 블랙'이라는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유광블랙(피아노 블랙)과 무광블랙(다크 블랙)으로 세분화 돼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