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레몬 주스'를 매일 마시면 느낄 수 있는 6가지 신체 변화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해줄 '맛있는' 다이어트 음료가 소개됐다.


최근 의학 전문 매체 리메디데일리는 '배고픔'을 조금이나마 억제해주는 '레몬 꿀물 주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레몬 꿀물 주스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어두워진 피부를 환하게 개선시키고, 혈색이 돌도록 해준다고 덧붙였다.


달달한 꿀물과 디톡스에 좋다고 소문난 레몬이 만나 만들어진 이 다이어트 음료로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를 소개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1. 간 해독


꿀과 레몬의 조합은 우리가 활력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며, 에너지를 끌어올려준다.


2. 면역력 증가


레몬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꿀은 항생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증가한다.


3. 식욕 감퇴


꿀이 위산 균형을 잡아주는 동안 레몬 안에 들어있는 펙틴은 배고픈 열망을 완화시켜 식욕을 억제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4. 소화 작용


레몬 꿀물은 소화작용에 좋아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없애주며, 속이 편안해지도록 돕는다.


5. 방광염 방지


레몬과 꿀물은 이뇨작용이 원할히 일어나도록 도와 소변을 적절하게 배출시킴으로써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거기에 더해 잦은 이뇨작용에도 커피, 차와는 달리 탈수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6. 환한 피부


레몬과 꿀은 마스크팩 성분이나 클렌저로 많이 이용된다.


이 다이어트 음료는 식욕억제 뿐 아니라 실제로 탱탱하고 환한 피부를 가지는데 도움을 준다.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