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지영 기자 = 흔히 간식은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절대 금해야 하는 '암적인 존재'로 인식된다.
하지만 좋은 성분이 듬뿍 들어있고, 칼로리도 낮아 부담 없이 먹기 좋은 간식들도 의외로 많다.
올여름 완벽한 몸매로 비키니를 입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이어트 할때 먹어도 좋은 간식 8가지를 소개한다.
잘 기억해뒀다가 입이 심심할 때마다 꺼내먹길 바란다.
1. 달달하면서도 쌉쌀한 다크 초콜릿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한 연구에 따르면 초콜릿을 자주 먹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체질량 지수(BMI)가 낮다.
힘든 다이어트 중 달달한 음식이 당긴다면 아이스크림이나 케이크 대신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길 바란다.
2. 고소한 견과류
견과류는 포만감이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돕는다.
실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견과류를 많이 먹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비만이 될 확률이 46%가량 낮았다.
3. 바삭바삭한 팝콘
팝콘은 칼로리가 많이 나가는 대표적 간식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버터와 기름 등을 첨가하지 않는다면 매우 적은 열량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버터 팝콘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게 담백한 팝콘은 조금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비키니를 입기 위해서는 이 맛에 익숙해지도록 노력해보자.
4. 화끈한 매운 음식
매운 음식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게다가 매운 음식은 일시적으로 스트레스가 풀리는 듯한 기분이 주니 오늘 저녁 매운 음식으로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길 바란다.
5. 새콤한 비타민 워터
다이어트 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포만감을 줘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맹물은 맛이 없어(無) 많은 사람들이 꺼리기도 한다.
만약 물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비타민 워터를 늘 책상에 두고 간식처럼 마셔보자.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6. 상큼한 과일
미국식이협회보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정상 체중 여성들은 하루 평균 한 접시 이상 과일을 먹는다.
복숭아와 수박, 딸기, 포도 등은 칼로리는 낮으면서 수분은 많으니 조금은(?) 안심해도 된다.
7. 한입, 두입 먹기 좋은 귀리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는 수분과 섬유질이 많아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다.
귀리를 볶아서 틈틈이 먹어주면 다이어트에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8. 촉촉하게 삶은 달걀
달걀은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으로 근육량은 늘려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밖에 콩, 생선 등도 달걀처럼 단백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다.
김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