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서윤주 기자 =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의 트렌드 변화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새로운 트렌드를 개척하는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유행에 뒤처진다"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은데 뭐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 앱을 주목할 것.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커머스와 미디어를 결합한 새로운 쇼핑 방식 '채널'이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채널은 29CM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볼거리 및 읽을거리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게 제작됐다.
현재 제공되는 채널은 '쇼핑 가이드', '매거진', 'PT' 세 가지로 각 채널의 포스트에선 테마에 따른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남다른 감각으로 "센스 있다"는 말을 듣고 싶은 사람이라면, 29CM 앱의 '채널' 컨텐츠에서 발견할 수 있는 5가지 트렌디한 아이디어를 지금 확인해보자.
1. 휴가지 스타일링은 '격식'을 빼놓지 말 것
어느덧 본격적인 휴가시즌이 성큼 다가왔다. 무료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벗어난 만큼 새로운 변신을 하고 싶은데, 가서 무엇을 입어야할 지 고민이다.
시즌별 트렌디한 패션 스타일링 아이디어가 연재되는 채널 쇼핑 가이드의 '여자를 위한', '남자를 위한' 테마를 보면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타파할 수 있다.
휴가지라고 마냥 편하게만 입는 것은 금물. 멋스러워 보이면서도 격식을 갖춘 패션으로 휴가지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보자.
수영복 위에 툭 걸치기만 해도 멋스러운 로브 가운이나 시원하면서도 단정한 린넨 셔츠 한 장씩만 챙겨가면 당신은 올 여름 휴가지의 트렌드세터!
2. 인스타그램 하트 폭발 인테리어 팁
최근 인스타그램의 큰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는 #집스타그램 사진.
채널 쇼핑가이드의 '생활을 위한' 테마에는 당신을 SNS의 스타로 만들어 줄 센스 있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소개되어 있다.
그 중 건강과 인테리어 센스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스무디 믹서기는 갖가지 싱싱한 과일이나 채소를 간 뒤 바로 빨대를 꽂아 마실 수 있어 편리하다.
해당 제품은 주방을 세련되게 만들어 주는 것뿐 아니라 비타민 섭취로 피로감을 떨칠 수게 도와주니 '일석이조'라고 볼 수 있다.
#집스타그램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내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러그. '생활을 위한' 테마를 참고하면 원하는 분위기별 러그를 만나 볼 수 있으니 이제 SNS 스타는 따 놓은 당상!
3. 연인에게 칭찬받는 트렌디 데이트 코스 선정
언제까지 영화 보고, 밥 먹고 차 마시는 뻔한 데이트를 할텐가?
이제는 뻔한 데이트 코스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트렌디하고 새로운 문화 생활을 즐겨보자.
채널 매거진의 '타이밍' 테마는 매주 신선하고 재미있는 문화생활을 추천해준다.
이번 주에는 다양한 미적 요소들을 조화롭게 연출해 낸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제15회 미장센 단편영화제 장르의 상상력展'과 아기자기한 동화책 속 일러스트를 보여주는 '앤서니 브라운展 행복한 미술관' 등을 만나 볼 수 있으니 이번 주말 데이트 코스 걱정은 끝!
만약 주말 동안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맛있는 음식과 탁 트인 전경을 보고 싶다면 '타이밍' 테마에 소개된 '1박 2일 순천 여행기'를 참고해 알뜰살뜰한 휴일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4. 의외성 넘치는 선물 센스키우기
예상밖의 재치있는 선물은 상대방에게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수 있다. 남들과는 조금 다르게 해석하는 선물 아이디어도 29CM 어플리케이션 채널에서 찾을 수 있다.
채널 쇼핑가이드의 '선물' 테마에는 상황별 센스있는 선물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만약 생일을 맞이한 당신의 친구가 호기심과 동심으로 가득 찬 키덜트족이라면 별과 달을 볼 수 있는 천체망원경, 또는 의외의 복장으로 폭소를 자아내는 귀여운 오리 피규어를 추천한다.
생각지도 못한 취향저격 선물에 당신의 친구는 눈이 휘둥그레해질 것이다.
5. 누구보다 빠르게 신규 브랜드 소식 확인하기
모처럼 유행하는 옷을 입고 집을 나섰다가 나와 똑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여럿보고 황급히 자리를 피했던 경험이 누구나 한 번 쯤 있을 것이다.
나름 유행을 잘 따라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현실은 똑같은 옷, 똑같은 신발.
이런 이유로 유행을 타지 않는 심플하고 무난한 옷만 입고 다닌다면 채널 쇼핑가이드의 '헬로B'와 '룩북' 테마에 집중하라.
매주 소개되는 신규 입점 브랜드와 시즌별 브랜드 룩북을 챙겨보다보면 스타일리시한 사람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들의 고객 사용 후기만 모아 만든 '이유있는 베스트'를 비롯한 트렌드세터와 셀러브리티들이 요즘 탐내고 있는 물건을 정리해둔 '마이 위시리스트', 책 속의 한 구절이나 일상을 하나의 에세이로 엮는 '매여사' 등 채널 속 풍부한 읽을거리를 보다 보면 당신은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푹 빠지게 될 것이다.
29CM 애플리케이션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부터 쇼핑 앱 중에서는 유일하게 애플 앱스토어 '2014년을 빛낸 최고작'으로 선정돼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난 상태다.
물론 안드로이드 유저들 역시 구글플레이 등 앱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트렌디한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는 29CM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시대에 뒤떨어진 취향에게 작별을 고해보자.
서윤주 기자 yunju@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