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홍하나 기자 = 이제 갓 솔로가 된 '신입 솔로'들은 막 헤어진 연인의 빈자리 때문에 큰 공허함을 느낀다.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외롭다"는 이유로 솔로가 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이성을 만나기도 한다.
하지만 급급하게 공허한 마음을 채우는 것은 꼭 올바른 일인 것만은 아닌데, 이보다는 그동안 소홀히 했던 것들을 돌아보는 것이 어떨까?
만약 당신이 '신입 솔로'라면 아래 8가지 사항을 잘 살펴본 뒤 실천해 보도록 하자.
1. 솔로인 상태로 최소 3개월은 유지하라
그동안 틈만나면 연인과 시간을 보냈던 당신은 분명 개인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그 시간동안 평소 하지 못했던 일이나 좋아하는 취미 등을 하며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2. 가장 친한 친구와 여행을 떠나야 한다
소홀했던 친구에게 다시 연락을 하고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야 한다.
그러면 평소 잊고 있었던 '친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3. 혼자 여행을 떠나야 한다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은 두렵겠지만 조금만 용기를 가지면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또 여행하면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4. 까다로워져야 한다
외롭다고 아무나 만나서는 안된다.
외로움에 쉽게 마음을 열기보다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5. 스스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행복하고 건강한 연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파악하고 있는 것이다.
솔로인 상태로 있을 때 시간을 투자해 당신이 무엇을 사랑하는지, 목표는 무엇인지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좋다.
6. 자기계발을 해야 한다
연애가 끝나면 시간적인 여유가 생기게 된다.
따라서 이 시간에 외국어 공부나 요리, 커피 메이킹 등 취미 활동을 통해 자신을 계발하며 시간을 활용적으로 보내야 한다.
7. 주말에는 부모님과 시간을 보내야 한다
당신은 분명 연애때문에 그동안 부모님과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했을 것이다.
따라서 부모님과 더욱 많은 대화도 하고 시간을 보내는 '효도'를 하는 것이 좋다.
8. 솔로를 즐겨야 한다
솔로는 다른 사람에게 구애받지 않고 비교적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할 수 있다.
또한 데이트 비용으로 자신을 투자하는데 쓸 수 있는 점 등의 다양한 즐기는 방법이 있다.
홍하나 기자 hongh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