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희정 기자 =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아델의 대표곡 'Hello'를 불러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여고생 이예진양.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이예진양은 Hello 커버 영상으로 유명세를 타며 미국 대표 토크쇼인 '엘런 드제너러스 쇼(엘렌쇼)'에도 출연해 라이브 무대를 갖기도 했다.
최근 예진양은 영국과 미국에서 가수로 데뷔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버튼은 예진양이 오는 12월 데뷔를 목표로 미국과 영국을 오가며 유명 작곡가들과 함께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뛰어난 노래 실력을 자랑하며 노래 한 곡으로 스타덤에 오른 예진양은 아델의 Hello 이외에도 주옥같은 명곡을 멋지게 소화해낸 많은 영상들이 있다.
그동안 Hello 영상에 가려져 많은 빛을 못 본 예진양의 또다른 무대 영상들을 소개한다.
1. 데미안 라이스(Damien Rice) - Elephant
아일랜드 출신 가수 데미안 라이스(Damien Rice)가 지난 2008년에 발표한 곡으로 애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2. 아델(Adele) - One and Only
아델의 대표 앨범 '21'에 수록된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영상은 예진양이 지난 2013년에 부른 것으로 여전히 기막힌 노래 실력을 자랑한다.
3. 글렌 한사드(Glen Hansard) - Bird Of Sorrow
영화 원스의 남자 주인공 글렌 한사드(Glen Hansard)가 부른 곡으로 예진양의 풍부한 감성과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다.
4. 리앤 라 하바스(Lianne La Havas) - Green & Gold
영국 가수 리앤 라 하바스(Lianne La Havas)가 2015년 발표한 곡으로 예진양의 색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무대이다.
5. 제스 클린(Jess Glynne) - Take me home
영국 보컬리스트 제스 클린(Jess Glynne)이 올해 초 발표한 노래로 예진양의 따뜻한 목소리와 어울리는 곡이다.
6. 아델(Adele) - Hello
아델이 3년 만에 새로 발표한 노래 Hello를 부른 예진양을 전세계에 알려준 영상이다.
현재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1천8백만을 넘게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