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구은영 기자 = 이제 당신이 돈이 급하게 필요하다면 남성에게 돈을 빌리는 것이 좋겠다.
17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미러는 남성이 여성보다 친구에게 돈을 더 쉽게 빌려주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보도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 페이엠(paym)이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 한 결과 친구나 직장 동료가 돈을 빌려달라고 할 경우 남성이 여성보다 더 잘 빌려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친한 친구에게 기꺼이 돈을 빌려 주겠냐는 질문에 남성은 63%, 여성은 52%가 '그렇다'고 답했다.
반면 직장 동료에게 돈을 빌려 주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은 남성이 21%, 여성이 11%로 앞선 결과보다 전체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였지만 남성의 수치가 여성보다 약 2배로 높았다.
배우자나 연인에게 돈을 빌려 주는 것이 '불편하다'는 답변은 여성이 10%, 남성이 4%였다.
그러나 가족이나 친척이 경제적인 도움이 필요할 경우 70%의 여성이 기꺼이 돈을 빌려주겠다고 답했지만 남성은 그에 약간 못 미치는 68%였다.
여성들이 가족 외 다른이들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을 주저하는 이유는 남성이 여성보다 "돈을 갚아"라고 쉽게 말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실제로 돈을 갚아라고 요구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에 남성은 8%, 여성은 16%가 동의했다.
페이엠은 돈이 급하게 필요하다면 남성에게, 천천히 갚아도 되는 돈이라면 여성에게 빌리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했다.
구은영 기자 eunyoungk@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