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8가지 '수면 자세'로 알아보는 연인과의 애정도 테스트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라영이 기자 =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잠자리에 들 때 취하는 '수면 자세'가 둘 사이의 애정 지수를 단적으로 보여준다는 속설이 있다.


미국의 심리학자 코린 스윗(Corrine Sweet)은 "자는 동안에는 심리를 속일 수 없다. 커플들의 수면 자세는 심리적으로 많은 것을 내포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실제로 밤새 서로의 살결을 맞대고 잔 커플은 그렇지 않은 커플에 비해 더 많은 행복감을 느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아래에는 잠자는 모습만으로 연인 간 애정 지수를 알아볼 수 있는 8가지 '수면 자세'가 있다.


소개된 그림과 내용을 잘 살펴보고 평소 연인과 어떤 자세로 자는 지 떠올려보자.


1. 스푼형


인사이트techtimes


대부분 커플이 취하는 가장 일반적인 자세로 남성이 여성을 뒤에서 끌어안은 유형이다.


육체적으로 가까이 있고 싶은 욕구가 강하며 남성은 신뢰감을, 여성은 심리적 안정감과 편안함을 추구한다.


2. 느슨한 스푼형


인사이트prima


위의 자세보다 약간 거리를 둠으로써 좀 더 편안하게 잘 수 있는 자세다.


서로를 먼저 생각하고 의견을 존중해 싸울 일이 거의 없으며 둘 사이에 문제가 생겼을 시 성숙한 대화를 통해 해결해 나간다.


3. 추적형


인사이트techtimes


스푼형과 반대로 여성이 남성의 뒤에서 끌어안은 유형이다.


남성은 개인적인 공간을 필요로 하는 독립적인 성향이 강하지만 여성은 남성에게 의존하는 경우가 높다.


4. 트위스트형


인사이트dpaki


사랑이 불타오르는 연애 초기에 나타나는 수면 자세다.


한 시도 떨어지기 싫어하며 서로에게 집착하고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5. 자유로운 커플형


인사이트techtimes


신체 접촉을 하지 않고 등을 돌려 자는 유형으로 여기에는 두 가지 경우가 있다.


남녀 모두 자유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지만 서로를 누구보다 아끼고 신뢰하는 경우.


그게 아니라면 잠자리에 들기 전 크게 다퉜거나 더 이상 살도 맞대기 싫을만큼 상대가 미운 것이다.


6. 엉덩이 키스형


인사이트techtimes


자유로운 커플형처럼 등을 돌리고 있지만 엉덩이만 맞대고 있는 자세다.


떨어져 있고 싶진 않은데 동시에 구속받는 것도 싫어하며 서로 의견이 잘 맞지 않아 싸우는 경우가 잦다.


7. 요람형


인사이트techtimes


남성이 여성을 팔로 감싸 안은 자세로 팔베개 자세와 비슷하지만 좀 더 친밀한 자세다.


상대방을 배려하고 보살피겠다는 책임감이 강하며 그 사실을 서로 알고 있어 친밀도가 높다.


8. 스페이스 호그형


인사이트techtimes


한 명은 가지런히 누워있지만 다른 한 명은 팔다리를 쭉 뻗고 침대를 독자치하는 자세다.


침대를 차지한 사람은 사랑보다는 일을 중시하는 사람이며, 상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한 것이다.


라영이 기자 yeongy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