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구은영 기자 = '쇼미더머니5'에서 주목받고 있는 실력파 래퍼 면도가 과거 유명한 수학 강사의 인강에 출연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3년 전 수학영역 스타강사 정승제의 인터넷 강의에 출연한 면도의 사진이 올라와 누리꾼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사진에는 정승제 강사에게 목덜미를 붙잡혀 시뻘개진 얼굴에 짧은 머리를 하고 있는 앳된 면도의 모습이 보인다. 얼굴은 현재와 그대로지만 살이 조금 빠져 고등학생 때의 풋풋함을 풍긴다.
해당 사진을 올린 최초 누리꾼에 따르면 "갑자기 수업시간에 한 학생이 손을 들고 입을 오물오물거리길래 정승제 강사가 왜냐고 묻자 '화장실 좀..'라고 말하더라"며 강단 앞에 불려온 이유를 전했다.
사진이 화제가 되자 지난 12일 면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승제 강사의 문제집을 들고 활짝 웃고 있는 4년 전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
이와 함께 면도는 "옙 제가 맞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정승제쌤 팬"이라며 화제가 된 인강사진 속 주인공이 본인이 맞음을 밝혔다.
이에 누리꾼들은 "승제쌤 현강 나도 들었는데! 우린 같은 인강 출신", "면도님 5단계 복습은 잘 하셨나?" 등 당시 같은 인강을 들었던 누리꾼들은 반가움을 감추지 못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면도는 뛰어난 랩 실력 뿐만 아니라 대일외고 출신에 미국 조지 워싱턴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등 반전 학력과 남다른 집안 내력을 갖고 있어 누리꾼들을 놀라게 했다.
구은영 기자 eunyoungk@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