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2016년 하반기 KBS 드라마의 '미친' 라인업 5

연합뉴스, 박서준 인스타그램, 박보검 트위터

 

[인사이트] 정정화 기자 = 박보검, 김우빈, 박서준, 장혁… 이름만 들어도 기대가 되는 배우들이 출격을 앞두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올 하반기에 방송되는 KBS 드라마 리스트가 공유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상반기에 '태양의 후예'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KBS는 하반기에도 '작정하고 캐스팅했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라인업을 예고했다.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앉힐 KBS 하반기 기대작을 소개한다.

 

1. 뷰티풀 마인드 

 

Naver tvcast 'KBS 뷰티풀마인드' 티저

 

오는 20일 첫방송하는 '뷰티풀마인드'는 연기파 배우 장혁과 박소담이 호흡을 맞춘다.

 

'뷰티풀마인드'는 세상에서 가장 안전해야 할 병원에서 어느날 갑자기 환자들이 죽어나가는 기묘한 사건이 발생하면서 펼쳐지는 감성 미스터리 메디컬 드라마다.

 

장혁은 다른 사람의 감정에 공감하지 못하는 천재 의사로, 박소담은 원칙주의자 교통계 순경으로 열연할 예정이다.

 

2. 함부로 애틋하게 

 

Naver tvcast 'KBS 함부로 애틋하게' 티저

 

오는 7월 6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함부로 애틋하게'는 김우빈과 수지의 만남으로 방영 전부터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함부로 애틋하게'는 어린 시절 가슴 아픈 악연으로 헤어졌던 두 남녀가 안하무인 톱스타와 비굴하고 속물적인 슈퍼을 다큐 PD가 되어 다시 만나 사랑의 감정을 싹틔워가는 과정을 그린다.

 

이 작품은 티저 영상이 공개될 때 마다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2016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3. 구르미 그린 달빛

 

(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SBS '비밀의 문'

 

오는 8월 15일 첫 방송되며 tvN '응답하라 1988' 이후 박보검의 첫 작품이라는 점에서 촬영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구르미 그린 달빛'은 조선 후기 예악을 사랑한 천재 군주, 효명세자를 모티브로 한 궁중 로맨스 드라마다.

 

배우 김유정이 박보검의 파트너로 낙점되며 두 사람이 어떤 '케미'를 보여줄 지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4. 우리집에 사는 남자

 

MBC '보고싶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후속으로 방영될 계획이며 주인공으로는 배우 유승호가 거론되고 있다. 

 

웹툰 '우리집에 사는 남자'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자신이 '이 가정의 가장'이라고 우기는 낯선 남자가 집안으로 들어오면서 겪는 우여곡절을 그릴 예정이다.

 

5. 화랑: 더 비기닝

 

박서준, 박형식, 고아라 인스타그램

 

올해 마지막 KBS 드라마는 배우 박서준과 고아라가 장식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방영될 '화랑'은 드라마 사상 최초로 신라시대 화랑을 본격적으로 그리는 작품이다. 

 

박서준은 거침없고 자유로운 전설의 화랑 '개새화랑'역을 맡아 배우 고아라와 호흡을 맞춘다. 

 

정정화 기자 jeonghwa@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