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연인간 '케미 지수' 알아보는 15가지 테스트 질문


starship-ent 

 

[인사이트] 구은영 기자 = 지금 당신이 사귀고 있는 연인과 평소 얼마나 궁합(케미)이 잘 맞는지 궁금할 것이다.

 

특별히 말하지 않아도 대부분 척척 맞는 커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사사건건 다투는 이들도 있다.

 

정말 지금 만나는 사람이 당신의 영원한 '반쪽'인지 아닌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지금 소개하는 연인간 궁합(케미) 테스트를 눈여겨보자.

 

아래 질문들에 솔직하게 대답한 뒤 과연 얼마나 해당되는지 따져보면 지금 연애하고 있는 상대방과의 '케미 지수'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tvN '풍선껌' 

 

1.평소에 즐겨 먹는 음식이 거의 비슷하다. 식당을 고르는 문제로 다퉈본 적이 없다.

 

2.카톡 등 문자를 보내려고 생각하고 있는데,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날아온 경우가 자주 있다.

 

3.커피 한잔을 놓고 한참을 이야기해도 지루하다고 느껴본 경우가 없다. 함께 있으면 시간이 늘 빨리 간다.

 


MBC '그녀는 예뻤다' 

 

4.솔직히 별로 재미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내 말을 듣고 상대방이 빵 터지는 경우가 많다. 개그 코드가 싱크율 100%에 육박할 정도다.

 

5.연락이 안 돼도 그 또는 그녀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거의 알 수 있다.

 

6.서로의 과거와 집안 사정에 대해서 대부분 공유하고 있다. 

 

영화 '늑대소년'

 

7.친구들과 늦게까지 술 약속을 가져도 의심하거나 빨리 들어가라고 독촉하지 않는다.

 

8.연인의 형제자매들과 자주 어울리는 편이고 서로 만나면 친구들 만나는 것처럼 편하고 즐겁다.

 

9.보통은 상대방이 나에게 먼저 연락을 하는 것 같다.

 


영화 '오늘의 연애' 

 

10.둘 사이를 알고 있고 우리의 만남을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친구와 지인들이 주변에 많다.

 

11.내 취향이 아니지만 연인이 준 선물은 반드시 사용하게 된다. 스타일이 조금씩 변하는 것을 느낄 정도다.

 

12.만날 때는 주로 둘만의 데이트를 즐긴다. 가끔 친구들과 어울리지만 그런 날은 모임이 끝난 뒤 따로 커피라도 한잔 마셔야 한다.

 


소유X어반자​카파 '틈' 티저 

 

13.주말에 피곤해서 집에서 쉬고 싶은데 만나자고 하면 솔직히 귀찮게 느껴지지만 거절할 수 없다.

 

14.상대방을 꼭 닮은 2세를 낳고 싶다는 생각을 가끔 해본다.

 

15.맛있는 식당을 발견하면 다음에 꼭 함께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tvN '응급남녀'

 

#13개 이상

 

지금 당신은 인생 최고의 연인을 만났다.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찰떡궁합이다.

 

서로를 신뢰할 뿐 아니라 취향도 비슷해 결혼하게 되면 큰 갈등 없이 행복하게 지낼 가능성이 크다. 

 

#8~12개

 

평범한 수준의 나쁘지 않은 궁합이다. 닭살 커플 수준은 아니지만 서로 잘 어울리는 편이다.

 

서로 좀 더 노력하면 결혼에 골인해 행복한 관계로 이어질 수 있으니 좀더 노력하길 바란다.

 

#4~7개

 

서로의 케미 지수는 중간 수준이다. 서로 잘 맞는 편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각자의 개성을 죽이고 상대방을 배려한다면 관계는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자주 다투는 일이 벌어져 감정의 골이 깊어지면 서로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실할 것. 서로 서먹해지다가 헤어질 우려가 크니 좀 더 너그러운 마음을 가져보자.

 

#3개 이하

 

사실 이들은 서로 만나서는 안 되는 사이다. 서로 만남을 유지한다고 해도 오래 지속되기는 어려울 듯싶다.

 

설령 결혼에 골인한다고 해도 사사건건 다툼이 벌어져 집안은 조용한 날이 없을 것이다. 서로의 다른 점에 끌려서 사귀게 됐지만 오래갈 사이는 아니니 단념하는 게 좋겠다.

 

구은영 기자 eunyoungk@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