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할리우드 대작 버리고 한국 감독 선택한 외국 배우 10


(좌) 영화 '런 올 나이트' 스틸컷, (우)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스틸컷

 

[인사이트] 김지영 기자 = 한국 영화의 위상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할리우드 배우들도 한국 감독의 작품을 눈여겨보고 있다.

 

그동안 한국 배우들이 할리우드에 진출해 영화를 찍는 일은 많았지만 한국 감독의 영화에 할리우드 배우가 출연하는 일은 드물었다.

 

하지만 박찬욱, 홍상수 등 한국 감독들이 세계 영화제에서 초청을 받고 각종 상까지 받자 한국 감독 영화에 대한 할리우드 배우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수없이 많은 할리우드 대본을 받을 유명 외국 배우들이 할리우드 대작도 마다하고 선택한 한국 감독 영화는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한다.

 

1. 리암 니슨(Liam Neeson) / 이재한 감독 '인천상륙작전'

 


영화 '인천상륙작전' 스틸컷

 

할리우드 대표 액션 배우 리암니슨은 '내 머리 속의 지우개', '포화 속으로' 등을 연출한 이재한 감독의 신작 '인천상륙작전'에 출연한다.

 

맥아더 장군 역을 맡은 리암 니슨이 한국 영화에서는 어떤 멋진 모습을 보여줄 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은다.

 

2. 크리스 에반스(Chris Evans) / 봉준호 감독 '설국열차' 

 


영화 '설국열차' 스틸컷

 

마블 시리즈의 '캡틴 아메리카'로 유명한 크리스 에반스는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에서 주연 '커티스' 역을 맡은 바 있다.

 

관객들이 '설국열차'를 본다면 '캡틴 아메리카'와는 전혀 다른 크리스 에반스의 모습에 놀랄지도 모르겠다.

 

3.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 / 봉준호 감독 '설국열차', '옥자'

 


영화 '설국열차' 스틸컷

 

'설국열차'에서 이미 한차례 봉준호 감독과 호흡을 맞췄던 틸다 스윈튼은 2017년 개봉을 앞둔 영화 '옥자'에서 또 한 번 봉준호 감독과 함께한다.

 

매번 출연하는 작품마다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틸다 스윈튼이 봉준호 감독의 '옥자'에서 어떤 연기 변신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 토마스 크레취만(Thomas Kretschmann) / 장훈 감독 '택시운전사'

 


영화 '피아니스트' 스틸컷

 

최근 장훈 감독의 신작 '택시운전사'에 할리우드 배우 토마스 크레취만이 출연한다고 알려져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다.

 

한국 대표 배우 송강호와 할리우드 대표 배우 토마스 크레취만을 한 스크린에서 볼 수 있다는 소식에 영화팬들은 벌써부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5.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 / 박찬욱 감독 '스토커'

 


영화 '스토커' 스틸컷

 

할리우드 대표 미녀 배우 니콜 키드먼은 2013년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스토커'에 출연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당시 니콜 키드먼은 "박찬욱 감독은 모든 부분에 세심하게 신경 쓰는 사람이다. 그가 활용한 영화의 색감과 음향은 우연에 의해 탄생된 것이 아니다"라며 박찬욱 감독을 극찬했다.

 

6. 매튜 구드(Matthew Goode) / 박찬욱 감독 '스토커'

 


영화 '스토커' 스틸컷

 

미남 배우 매튜 구드 또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스토커'에 출연했다.

 

당시 '스토커'를 본 여성 중에는 이름 모를 외국 배우의 수려한 외모에 반해 그의 팬이 된 사람도 적지 않다.

 

7. 이자벨 위페르(Isabelle Huppert) / 홍상수 감독 '다른나라에서'

 


영화 '다른나라에서' 스틸컷

 

연기파 배우 이자벨 위페르는 2012년 개봉했던 홍상수 감독의 영화 '다른나라에서'에 출연한 바 있다.

 

윤여정, 정유미, 유준상 등과 함께 연기한 이자벨 위페르는 한국 배우들 사이에서도 주어진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호평을 받았다.

 

8. 아놀드 슈왈제네거(Arnold Schwarzenegger) / 김지운 감독 '라스트 스탠드'

 


영화 '라스트 스탠드' 스틸컷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김지운 감독의 영화 '라스트 스탠드'에 출연해 자신의 특기인 액션 연기를 선보였다.

 

지난 2015년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홍보차 한국을 방문한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김지운 감독에 대해 "멋진 감독이었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9. 제이크 질렌할(Jake Gyllenhaal) / 봉준호 감독 '옥자'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스틸컷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으로 한국 관객들의 뇌리에 깊게 박힌 배우 제이크 질렌할은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옥자'를 선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제이크 질렌할이 봉준호 감독의 영화를 통해 또 한 번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10. 릴리 콜린스(Lily Collins) / 봉준호 감독 '옥자'

 


영화 '러브, 로지' 스틸컷

 

영화 '백설공주', '러브, 로지' 등으로 한국에서 유명한 배우 릴리 콜린스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에서 조연을 맡았다.

 

무려 릴리 콜린스를 조연으로 쓰는 봉준호 감독의 저력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진다.

 

김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