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yimagebanks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자녀들이 기다리던 어린이날은 지나가고 부모님이 사랑을 돌려받는 어버이날이 다가왔다.
어버이날을 맞아 그동안 모아놓은 용돈·월급으로 값비싼 선물을 사드리거나 함께 외식을 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힘들게 번 돈으로 부모님께 뜻깊은 선물을 해드리는 것도 좋지만, 어버이날 선물로 그동안 고생하신 발을 마사지해 드리는 것은 어떨까.
큰돈과 노력이 들지 않지만, 발 마사지를 하며 대화를 나눈다면 그동안 서먹했던 사이라도 자연스럽게 풀어질 수 있을 것이다.
오늘 하루 연습해놓았다가 8일 어버이날과 그 이후에도 꾸준히 부모님의 발을 마사지해드려 보자.
1. 엄지발가락 - 머리
gettyimagebanks
평소 머리를 많이 쓰시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다면 엄지발가락을 주로 주물러 드리자.
1분 정도 눌러주면 부모님이 "머리가 훨씬 가벼워졌다"고 하실 만큼 효과가 좋다.
2. 엄지발가락 아랫 부분 - 목·척추
gettyimagebanks
앉거나 서 있는 시간이 많으신 부모님에게는 이 부분을 중심적으로 주물러드리자.
평소에도 자주 주물러주면 그동안 불편했던 목이 한결 부드러워진다.
3. 앞꿈치 (엄지발가락 부근) - 위
gettyimagebanks
평소 불규칙한 식사로 소화가 안 되거나 자주 체하는 부모님을 위해 주물러드리면 좋은 부위다.
엄지발가락에서 내려와 볼록 나온 뼈 부분을 마사지해주면 위 통증을 줄여 드릴 수 있다.
4. 앞꿈치 (새끼발가락 부근) - 어깨
gettyimagebanks
평소 집안일로 어깨가 자주 아프거나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어야 하는 부모님에게 해드리면 좋은 부위다.
이 부분을 지그시 눌러 풀어주면 쌩쌩해진 어깨를 선물해 드릴 수 있다.
5. 발바닥 중앙 - 장
gettyimagebanks
요즘 부쩍 소화가 안 되고 배가 더부룩하다고 호소하시는 부모님들에게는 이 부분이 좋다.
발바닥 중앙 부분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부모님을 소화불량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6. 뒤꿈치 중앙 - 다리
gettyimagebanks
서서 근무하거나 오래 걷는 일을 하시는 부모님의 발바닥 뒤꿈치 중앙 부분을 마사지해주면 다리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다.
7. 뒤꿈치 끝 - 허리
gettyimagebanks
부모님이 오랫동안 앉아서 근무하거나 최근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를 다치셨다면 이 부위를 집중해서 마사지해드리자.
찌릿찌릿한 허리 통증을 해결할 수 있으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