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은지원이 젝키 시절 생방송서 부른 '19금 랩' 무대 영상


YouTube 'one of a kynd'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해체된지 16년 만에 MBC '무한도전'으로 재결성한 젝스키스가 화제를 모은 가운데 과거 은지원의 '19금 랩'이 화제다.

 

지난 22일 한 유튜브 채널에는 과거 생방송 무대에서 젝스키스 리더 은지원의 영어랩이 담긴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은 1997년 발매한 2집 앨범 수록된 '기사도'를 부르고 있는 젝스키스 멤버들의 무대 모습이 담겨 있다.

 

현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다름아닌 첫 도입 부분으로 이날 은지원은 성적 수위가 높은 '19금' 영어 랩을 선보였다.

 

은지원은 "내 말을 들어봐(Listen to my word)"라며 한국말로 다소 표현하기 민망한 성적 발언을 영어 랩으로 소화했다.

 

노래 '기사도'가 1997년에 발매됐고 왕성한 그룹 활동을 해왔다는 점에서 영상 속 은지원의 '19금 랩'은 당시 한 방송사 음악 프로그램 무대인 것으로 보여진다.

 

은지원 랩 발언과 관련해 보도된 기사가 없었다는 점 등으로 보아 당시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이 없었다는 것 아니겠냐는 의문의 댓글들이 줄을 잇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파격적인 '19금 랩' 영상을 접한 사람들은 "대박 충격" "심의 안 걸린게 신기함" "말도 안돼" 등의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