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돌체구스토 코리아'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서울역 근처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15,000명이 보고 반한 이 영상, 아직도 안보셨나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 SNS에서는 캡슐커피 1위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서울 스퀘어에서 공개한 미디어 파사드 영상이 화제다.
영상 속에는 형형색색으로 서울의 밤을 화려하게 밝히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미디어 파사드가 담겨있다.
시간에 쫓기며 바쁜 하루를 보낸 15,000명의 직장인들이 돌체구스토의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감상한다. 증강현실 어플을 이용해 즉석에서 원하는 캡슐 커피를 즐기며 하루를 리프레시 하기도 한다.
해당 퍼포먼스를 지켜본 직장인들은 일제히 엄지를 치켜세우며 "굉장하다", "덕분에 리프레시 됐다"며 뜨겁게 환호했다.
돌체구스토 제공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서울 스퀘어에서 공개한 퍼포먼스 영상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하고 싶다면 오는 24일까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페이스북(http://facebook.com/NescafeDolcegustoKorea)에 공개된 영상을 '#돌체구스토'나 '#커피머신' 해시태그와 함께 '전체공개'로 이 영상을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스텔리아 머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 1BOX'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4월 28일에 발표된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측 관계자는 "커피 방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된 스텔리아와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머신의 특징, 그리고 다양한 캡슐을 화려한 컬러를 통해 표현했다"며 "2016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진행한 것인데 좋게 봐주시니 감사하다. 공유 이벤트에도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측은 계속되는 재상영 요구에 오늘(20일)과 내일(21일) 양일간에 걸쳐 다시 한번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돌체구스토 제공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