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택시 기사님께 목적지를 또박또박 말하지 않았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는 동네 지명들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택시 탈 때 발음을 '또박또박'해야 하는 동네 이름 목록이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서울 중랑구의 '묵동'과 서울 양천구의 '목동'은 각각 서울의 동쪽 끝과 서쪽 끝에 위치하지만, 발음이 헛갈려 택시 기사님께 발음을 또박또박 해야 정확한 목적지로 가는 동네 이름 1위로 꼽혔다.
'신사동'의 경우 서울 은평구 '신사동', 서울 강남구 '신사동', 서울 관악구 '신사동' 등 세 개의 같은 이름이 있고, '등촌동'도 서울 강서구 '등촌동', 서울 강동구 '둔촌동', 인천 연수구 '동춘동' 등 기사님을 헛갈리게 하는 발음의 동네 이름으로 꼽혔다.
또 '삼성동'은 서울 강남구의 '삼성동'이 유명하지만, 서울 관악구에도 같은 이름인 '삼성동'이 있다.
게다가 '삼성동'과 발음이 비슷한 서울 강북구 '삼선동', 경기도 고양시 '삼송동', 경기도 성남시 '산성동' 등이 있어 택시 기사님들을 헛갈리게 하는 동네로 선정됐다.
이 밖에 누리꾼들과 택시 기사님을 헛갈리게 하는 동네 이름을 알아보자.
1. 서울 중랑구 묵동과 서울 양천구 목동
2. 서울 은평구 신사동, 서울 강남구 신사동, 서울 관악구 신사동
3. 서울 강서구 등촌동, 서울 강동구 둔촌동, 인천 연수구 동춘동
4. 서울 서대문구 신촌, 서울 송파구 신천
5. 서울 광진구 구의역, 서울 구로구 구일역
6. 서울 관악구 삼성동,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서울 성북구 삼선동, 경기 고양시 삼송동, 경기 성남시 산성동
7.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서울 성북구 정릉동
8. 지하철 6호선 상수역, 지하철 2호선 성수역
9. 경기도 남양주시 금곡(동), 경기도 남양주시 금곡(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