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ye._.seul', 'yajieun'
전국 최초로 상설 야시장으로 문을 연 부산 깡통시장은 이국적인 느낌이 가득한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깡통시장에서 판매중인 음식들은 길거리 음식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훌륭한 맛과 비주얼을 뽐내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부산 깡통시장에 데이트를 가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길거리 음식들을 소개한다.
1. 돈돈말이
Instagram 'js_story_xx'
'돈돈말이'는 밤톨만한 주먹밥을 일본식 삼겹살로 돌돌 말아 김치와 곁들여 먹는 퓨전음식이다.
'니꾸마끼'로 불리기도 하는 이 음식은 1인분에 3천 원이다.
2. 낙지호롱이
Instagram 'ckrgksvhck'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이 음식은 낙지 한마리를 '호로록' 먹을 수 있어 '낙지 호롱이'라고 불린다.
부산 깡통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낙지호롱이는 한꼬치에 2천 원이다.
3. 스프 빠네
Instagram 'venus.joo'
부드러운 빵 속에 추억의 크림스프를 가득 부어주는 '스프 빠네'는 관광객들의 출출한 속을 달래주는 영양간식이다.
3천 원에 판매되는 스프빠네는 빵이 너덜너덜해 질 때까지 스프를 리필해 먹을 수 있다.
4. 냉면구이
Instagram 'ye._.seul'
달궈진 철판에 녹차냉면사리와 치즈, 돼지고기 등을 볶아 만든 이색적인 음식이다.
냉면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냉면구이'는 3천 원에 맛볼 수 있다.
5. 꾸치
Instagram 'sh_le2', 'chachadagram'
꾸치는 치즈를 노릇노릇하게 구워 걸쭉한 요거트에 찍어먹는 음식이다.
통째로 구운 치즈와 요거트의 조합은 2천5백원에 맛볼 수 있다.
6. 비빔당면
Instagram 'maatjongsan', 'jung_yun_lim'
잡채의 간장양념 대신 빨간 고추장 양념을 넣어 비빈것이 매콤한 비빔당면이다.
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으로 꼽힐 만큼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비빔당면은 4천 원대로 판매중이다.
7. 씨앗호떡
Instagram 'leehj1697'
부산하면 떠오르는 주전부리인 '씨앗호떡'은 도톰한 호떡안에 각종 씨앗과 견과류를 듬뿍 넣은 것이 특징이다.
씨앗이 가득 든 원조 씨앗호떡은 1천 원에 부산 깡통시장 길거리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8. 짜요
iam__hye
베트남식 튀김만두인 짜요는 쌀로 만든 포 안에 당면, 돼지고기 등을 넣어 바삭하게 튀겨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매운 칠리소스와 짜요를 곁들여 먹으면 칠리소스가 짜요의 느끼함을 잡아줘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
9. 이까슈마
Instagram 'dal.comm_dg'
한치와 명태살을 곱게 갈아 튀겨낸 일본식 요리 이까슈마는 담백한 맛으로 국내 관광객들은 물론 외국 관광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맥주와 함께 한입거리 안주로 안성맞춤인 이까슈마는 3천 원에 먹을 수 있다.
10. 미고랭
Instagram 'yajieun'
미고랭은 납작한 쌀국수를 채소, 돼지고기, 양념장과 함께 볶아 내는 인도네시아식 볶음국수다.
부산 깡통시장에서 판매되는 미고랭은 현지인이 직접 만들어 정통 인도네시아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정정화 jeonghwa@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