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2일(수)

"교통사고로 죽어가는 운전자 구한 간호사를 찾습니다" (영상)

<쓰러진 오토바이 그리고 경찰.avi>오토바이 사고로 의식을 잃은 운전자.마침, 길건너에 있던 경찰이 급히 다가와 심폐소생술로의식을 잃은 사고자를 구조합니다.또, 간호사로 추정되는 이름 모를 여성시민께서 함께 도와주셨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이 여성분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려요~~ 다행스럽게도 사고자는 골절과, 치아손상을 입었지만회복중에 있습니다.

대구경찰에 의해 게시 됨 2016년 3월 22일 화요일

 

[인사이트] 정정화 기자 =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은 운전자에게 신속한 응급조치를 한 여성의 모습이 포착됐다. 

 

23일 대구경찰 페이스북에는 오토바이를 몰다가 사고로 의식을 잃은 운전자에게 근처에 있던 경찰과 간호사로 추정되는 여성이 응급조치를 취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게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도로에서 달리던 오토바이 한 대가 갑자기 가로수를 받으며 쓰러지는 장면이 담겼다. 

 

이어 반대편 차선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경찰차가 의식을 잃고 일어나지 못하는 운전자를 발견하고 달려갔다. 

 

현장에 있던 김광우 순경과 근처를 지나가던 여성은 의식을 잃은 운전자에게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해 보는 이들을 안도하게 했다.

 

대구경찰 측은 "능숙한 자세로 심폐소생술을 하는 것으로 보아 간호사나 관련 업무로 추정된다"며 "이 여성분을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토바이 운전자는 광대뼈 골절 등 중상을 입었지만 김 순경과 영상 속 여성 시민의 신속한 조치로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정화 기자 jeonghwa@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