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225위에서 5년만에 생애 첫 1위 대박 터뜨린 '뉴이스트'

인사이트플레디스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프로듀스101' 시즌2로 화제를 모은 그룹 뉴이스트의 1위 소식이 팬들에게 흐뭇한 미소를 선사했다.


지난 25일 보이 그룹 '뉴이스트W'는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싱글 앨범 '있다면'을 발표했다.


곡 '있다면'은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없는 쓸쓸함을 그리운 마음으로 담아낸 노래다.


인사이트플레디스


앨범 발표 직후 '있다면'은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26일 현재까지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지난해 발표했던 곡 '러브 페인트'가 225위라는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던 사실을 감안해 본다면 이번 '뉴이스트W'가 이룬 성과는 매우 값진 결과물이었다.


이것은 결코 하루 아침에 이뤄낸 수확은 아니었다. 그들이 이러한 기쁨을 누릴 수 있었던 데에는 보이지 않는 눈물과 부던한 노력이 있었다.


인사이트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유명세를 얻기 전까지 이렇다 할 성과가 없었던 뉴이스트 멤버들은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연습생 신분으로 돌아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합류했다.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가한 멤버들은 그간의 활동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인지도를 차곡차곡 쌓아나갔다.


이는 곧 '뉴이스트'를 향한 팬들의 애정어린 시선으로 이어졌다. 비록 황민현을 제외한 다른 멤버들은 데뷔조에 이름을 올릴 수는 없었지만 성공적인 컴백을 위한 발판의 계기가 됐다.


인사이트V라이브


'뉴이스트W'의 리더 김종현은 "기분이 정말 많이 이상한 것 같아요. 많은 분들께 저희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꿈만 같습니다"라며 1위에 자리에 서게 된 소감을 전했다.


그간의 마음고생을 증명하기라도 하듯 225위에서 1위의 자리에 당당하게 올라선 '뉴이스트W'.


과연 이들이 얼마나 더 높은 곳을 향해 날개를 펼칠 수 있을지 '뉴이스트W' 행보가 궁금해진다.


뉴이스트W "올해 안에 음악방송 1위·시상식 가고 싶다"지난 25일 새 음원 '있다면'을 발표한 '뉴이스트W'가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올 한해 포부를 밝혔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