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5분만에 '종아리 둘레' 1cm 확 줄여주는 맥주병 운동법 (영상)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노출의 계절 여름이 돌아오면서 툭 튀어나오거나 뚱뚱한 종아리를 걱정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그런데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단시간에 종아리 둘레를 줄여주는 운동이 소개돼 종아리를 고민하는 여성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강하나 요가 테라피스트가 출연해 단 5분 안에 매끈한 종아리를 만들어주는 비법을 공개했다.


인사이트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가 소개한 비법은 '종아리 보톡스'라는 운동으로 준비물은 맥주병 하나만 있으면 되며 집에서도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다.


먼저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종아리와 허벅지 사이에 맥주병을 끼워 넣는다. 이때 맥주병의 위치를 바꿔주면서 중앙과 좌,우 이렇게 10초간 눌러준다.


맥주병을 발목 근처까지 내려서 깔고 앉으면 훨씬 효과적이다. 단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세게 누르지 말고 호흡만 해도 좋다.


인사이트채널A '나는 몸신이다'


다음 동작은 다리를 벌리고 선 채로 팔로 땅을 짚은 후 엉덩이를 세운 뒤 팔을 굽혀 10초간 유지하는 자세다. 이 동작은 총 3세트를 실시한다


마지막 동작은 바닥에 두 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에서 한쪽 팔을 몸으로 지탱하고 반대 팔로는 발목을 잡아 다리를 쭉 편 뒤 10초간 유지하는 자세다.


이어 뻗은 다리를 'ㄱ'자로 접은 뒤 가슴 쪽으로 당긴 후 무릎은 아래로, 발목은 위쪽으로 당긴다.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반복해야 하며 이 동작은 5세트를 실시한다.


인사이트채널A '나는 몸신이다'


모든 운동을 마쳤다면 맥주병을 종아리에 끼워 넣는 처음 동작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 마무리를 해준다.


강하나 테라피스트는 "이 동작이 종아리에 있는 붓기도 빼주는 동시에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 준다"며 '종아리 보톡스'의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강하나 씨가 소개한 해당 스트레칭 영상은 유튜브에서 40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Naver TV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하체비만' 한방에 탈출시켜주는 종아리 마사지법 (영상)무리한 압박없이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하면 하체비만을 탈출할 수 있는 마사지법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