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구독자 수 1위에 빛나는 네이버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작품의 실제 모델인 '박형석'군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끈다.
현재 네이버 웹툰 코너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연재 중인 '외모지상주의'는 지난 2014년 11월에 연재돼 지금까지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외모지상주의'는 교내에서 매일 같이 괴롭힘을 당하던 주인공 박형석이 어느 날 꽃미남의 육체를 얻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작품이다.
독특한 소재로 연재와 동시에 화제를 모은 '외모지상주의'는 인기몰이에도 성공하면서 작품 속 주인공 '박형석'의 실제 모델이 된 인물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실 작품 속 주인공의 모티브가 된 인물은 '외모지상주의'의 작가 박태준이 운영 중인 실제 쇼핑몰 모델 박형석 군이다.
작품 속 주인공과 이름까지 같은 그는 큰 키와 또렷한 이목구비를 자랑하는 완벽한 비주얼로 온라인상에서는 이미 '얼짱'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외모지상주의'의 주인공을 자세히 살펴보면 마치 실제 모습을 보고 스케치 한 듯 디테일한 부분들이 많다.
이는 전부 박형석 군의 일상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된 작화들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외모지상주의'에 등장하는 다른 캐릭터들도 실존 인물을 모티브로 그려진 것으로 전해져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