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남사친에게 '나 지금 취했어'라는 문자를 보내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지난 29일 플레이리스트는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 1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여주인공 한재인은 술에 취해 대학교 남사친들에게 문자를 한다.
인사불성이 돼 맞춤법이 엉망인 그녀의 문자를 받고 달려온 사람은 항상 함께 캠퍼스를 누비는 친구 김민우다.
한재인은 김민우에게 두 사람의 절친인 이현승을 좋아했지만 고백했다가 차인 사실을 털어놓으며 씁쓸해 한다.
이어 그녀는 같은 학교에 다니는 '연하남' 강윤이 자신을 좋아하는지 헷갈린다며 김민우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한다.
이 모든 고민을 무심하게 듣고 있던 김민우는 사실 오래전부터 한재인을 좋아하고 있다.
하지만 그는 "혹시 나를 좋아하냐"는 한재인의 물음에 "돌았냐"고 답하는 등 용기를 내지 못하고 마음을 숨겨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김민우는 곧 술에 취해 잠이 든 한재인을 부축하려다 술자리에 달려온 연하남 강윤을 마주친다.
강윤은 한재인의 취한듯한 문자를 받고 운동화도 짝짝이로 신은 채 등장해 한재인을 좋아하고 있음을 드러낸다.
짝사랑남 김민우는 강윤의 운동화를 응시하며 '근데 한재인, 그 남자가 널 진짜 좋아하는 거면 너도 그 남자 좋아할 거야?'라는 속마음을 공개하며 씁쓸함을 자아낸다.
대학 캠퍼스에서 펼쳐지는 현실감 넘치는 연애담을 다룬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조회수 29만 회를 넘기는 등 많은 20대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한편 플레이리스트가 선보이는 10부작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는 대학생들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