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참전용사 할아버지가 '아이오아이' 김소혜를 존대한 '멋진 이유' (영상)

인사이트facebook '딩고'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한국전쟁 참전용사 할아버지가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김소혜를 대하던 중 드러난 인품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


지난 24일 딩고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전쟁 참전용사 이병기 옹을 찾아가 식사를 대접하는 김소혜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인사이트facebook '딩고'


이날 김소혜는 손녀뻘인 자신을 깍듯하게 대해주시는 이 옹에게 "손녀 딸이라고 생각하시고 말씀 편하게 하세요"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옹은 "손녀딸이라고 생각을 해도 한 사람의 인격체니까 존경해야 한다"고 대답했다.


인사이트facebook '딩고'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는, 오랜 세월을 살아오며 쌓아 올린 인품이 그대로 느껴지는 한 마디였다.


이처럼 '품격'이 무엇인지를 보여준 이 옹은 한국 전쟁 당시 18살의 나이로 참전해 머리에 파편이 박히는 등의 부상을 입은 바 있다.


이후 국가유공자로 지정돼 보훈처로부터 매달 '22만원'의 연금을 받는다고 한다.


인사이트facebook '딩고'


한편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어려운 삶을 사셨음에도 품격이 느껴집니다", "저희가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해주신 분, 존경합니다", "이런 분들이 나라를 이끌어 주셨다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6.25 참전용사 할아버지에게 '식사 대접'하는 '아이오아이' 김소혜 (영상)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가 6.25 참전용사 할아버지를 찾아가 직접 식사를 대접해 훈훈함을 안겼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