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맥주의 계절'인 여름이 찾아왔다.
힘들었던 일상을 잠시 벗어나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원한 맥주를 즐기면 일상 속 소소한 파티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이때 맛있는 안주가 빠지면 섭섭하다.
입안을 즐겁게 해주는 안주와 함께 청량감 넘치는 맥주. 그 무엇이 더 필요하겠는가.
여기 요즘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힙한 맥주 맛집 10곳을 소개하겠다.
특별한 데낄라맥주 #데스페라도스와 함께 이곳에서 맛있는 안주를 즐기며 더위를 식혀보자.
1. 서울 - 런드리피자
세탁소 컨셉을 자랑하는 런드리 피자. '아이오아이'의 앨범 재킷 촬영 현장으로도 유명하다.
그곳에서 대표 피자인 '런드리 피자', '포테이토 피자'를 즐기며 데스페라도스를 곁들이면 환상적이다.
미국식 피자의 독특한 맛과 함께 시원한 데스페라도스를 마시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2. 서울 - 감성타코
여심을 저격하는 세련된 멕시칸 음식점인 감성타코는 저녁 시간 맥주 한 잔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메인 메뉴는 '감성 그릴 파히타'와 '고져스 버팔로튀김'이며, 데스페라도스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는 후문이다.
새롭고 강렬한 맛을 자랑하는 멕시칸 음식에 흠뻑 빠져보자.
3. 대전 - 1987 루프탑 라운지 (체인점)
좋아하는 사람들과 술자리를 함께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분위기.
일명 '분위기 깡패'로 불리는 1987 루프탑 라운지에서 곁들이는 맛있는 안주 그리고 맥주 한 잔은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에 충분하다.
특히나 데스페라도스 맥주를 4병 시키면 1병 더 무료에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 '감자튀김'이 덤으로 따라오니 놓치지 말자.
4. 대전 - 머스탱
머스탱은 빈티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분위기가 좋아 연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다.
특히나 조명이 예뻐 소개팅 장소로도 유명하다.
이곳에서 요즘 핫하다는 '피맥'을 즐겨보는 건 어떨지. 머스탱의 대표 메뉴 '전사의 피자'와 데스페라도스 맥주는 천상의 맛을 선사할 것.
5. 부산 - 비치클럽 에코
카페에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면 믿어지는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비치클럽 에코는 푸른 바다를 곁에 두고 낮에는 즐거운 브런치 타임을 만끽할 수 있고, 밤에는 클럽으로 변신해 핫하게 놀 수 있다.
비치클럽 에코의 '에코 스페셜 피자'와 함께 바다를 바라보며 데스페라도스 한 잔을 마셔보길 추천한다.
6. 부산 - 옥탑다락
해운대의 야경이 내려다보이는 낭만적인 루프탑인 옥탑다락도 빼놓을 수 없다.
데스페라도스와 잘 어울리는 '옥탑 바베큐세트'를 음미하면서 국내에서 느낄 수 있는 해외 휴양지의 낭만을 즐겨보자.
#뷰깡패 라는 말을 그대로 실감할 수 있다.
7. 대구 - 브라운브릭스
이름에 걸맞게 독특한 벽돌 인테리어로 꾸며져 힙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카페 겸 펍이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브릭스 치즈버거 세트'와 '브릭스 오븐포테이토'.
데스페라도스 맥주 역시 가장 많이 찾는 맥주로 꼽힌다.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기며 도심 속 힐링을 즐겨보자.
8. 대구 - 블랙타코앤그릴
맥주와 잘 어울린다는 멕시칸 음식점. 넓은 실내 공간과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는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기 좋다.
낯선 멕시코 음식이라고 해도 어렵지 않다.
데스페라도스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그랑데 파히타'를 주문하면 끝.
9. 광주 - 더즌올데이
네온 인테리어 공간에서 종종 DJ 사장님이 직접 들려주는 힙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더즌올데이.
합리적인 가격에 안주와 데스페라도스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세트 메뉴는 '쉬림프/크랩/치킨 타코(2pcs) + 드랍 더 콘 + 데스페라도스 2병' 이 제공된다.
10. 광주 - 레이디벅스
낮엔 로맨틱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밤에는 분위기 좋은 펍으로 운영된다.
시그니처 메뉴는 ‘통꽃게 파스타’와 ‘학센’으로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들이다.
스카이라운지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파티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