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최현석 보다 더 '허세' 넘쳐 외국서 난리난 '허셰프' 솔트베이

인사이트Instargram 'nusr_et'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다소 과장된 손짓과 몸동작으로 사랑받는 해외판 최현석 셰프 '솔트베이'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터키 셰프 뉴스렛 고체(Nusret Gökçe)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이 인기다.


'소금 연인' 이란 의미인 솔트베이(Salt bae)라는 예명으로 더 잘 알려진 뉴스렛 고체는 터키 이스탄불에서 대형 스테이크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셰프다.


고체는 현란한 손짓과 과장된 제스처를 취하며 요리하는 모습을 자신의 SNS에 공개해 일약 세계적인 스타 셰프가 됐다.


인사이트Flipagram 'nusretgokce34'


특히 소금과 같은 분말 소스를 뿌리는 특유의 자세는 숱한 패러디물을 탄생시키며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현재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이 그와 친분 관계를 맺고 있다.


한편 고체는 어린 시절 가난한 형편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고 14살 때부터 정육점 보조 일을 시작하며 셰프의 꿈을 키운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27살에 작은 레스토랑을 처음 오픈해 현재는 직원 200명에 달하는 이스탄불의 대형 레스토랑 오너가 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Salt Bae'


Parçalarım Dedı. #saltbae #salt #saltlife steak tartar

Nusr_et#Saltbae(@nusr_et)님의 공유 게시물님,



아기 허스키 보고 사랑스러워 어쩔 줄 모르는 최현석 (영상)카리스마 넘치는 최현석 셰프가 아기 시베리안 허스키의 애교에 사랑스러워 어쩔 줄 몰라하는 의외의 모습을 보였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