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영화 '하루', 개봉 첫날 '미이라' 누르고 박스오피스 1위 차지

인사이트영화 '하루' 포스터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영화 '하루'가 국내 영화의 저력을 보여주며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의 기염을 토했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5일 개봉한 '하루'는 관객 수 7만 7,974명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8만 5,098명이다.


지난 6일 개봉 후 9일 동안 박스오피스 정상에서 군림하던 할리우드 영화 '미이라'를 제치고, '하루'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로 올라선 수치라 외국 블록버스터에 맞서 한국 영화의 선전을 기대하게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하루' 스틸컷


영화 '하루'는 타임 루프(time loop)를 소재로 한 영화로 딸이 교통사고를 당하기 2시간 전을 반복하는 준영이 자신처럼 시간에 갇힌 남자 민철을 만나 반복되는 하루에 얽힌 비밀을 풀어간다.


관객 반응도 "묘하게 빠져드는 긴장감이 대박", "올해 (개봉한) 한국 영화 중에 최고로 재미있었다", "김명민과 변요한의 연기도 정말 좋았다" 등 호평이 대다수를 차지해 흥행 돌풍에 청신호로 작용하고 있다.


한편 지난 14일 송은이는 자신의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한 변요한을 응원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으로 영화 '하루'가 250만을 돌파하면 '쫄바지 덤블링'을 하기로 공약한 바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하루' 스틸컷


"묘하게 빠져드는 긴장감"···영화 '하루' 실시간 후기어제(15일) 개봉한 스릴러 영화 '하루'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