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Mnet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데뷔한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시즌2 마지막 방송에 출연한다.
15일 복수의 가요 관계자들에 따르면 아이오아이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 중인 후배들을 위해 마지막 생방송 현장을 방문한다.
현재 아이오아이 11명 멤버 전원이 모일지 여부에 대해서는 미지수이며 일부 멤버들은 생방송 무대를 방청할 계획이다.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16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마지막 무대에서 국민 투표로 11명의 멤버들이 최종 확정된다.
'프로듀스101'은 101명의 연습생들이 참가한 초대형 프로젝트로 국민 프로듀서가 데뷔하는 11명의 멤버들을 직접 정하는 국민 아이돌그룹 육성 프로그램이다.
시즌1을 통해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데뷔했으며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마지막 무대를 통해 새로운 국민 보이 그룹이 탄생하게 된다.
아이오아이가 직접 현장에서 보이 그룹 탄생을 지켜본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Mnet 측 관계자는 "(아이오아이가 참석하는 것과 관련) 방송 부분에 대해 말씀드릴 수 없다"며 "방송으로 직접 확인해달라"고 말을 아꼈다.
지난 4월 첫방송을 시작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는 오는 16일 생방송 무대를 끝으로 종영한다.
현재 Mnet과 티몬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온라인 투표가 진행 중에 있으며, 생방송 중 집계되는 문자투표를 합산해 11명의 보이 그룹이 탄생한다.
한편 Mnet은 내년 방송을 목표로 '프로듀스101' 시즌3 편성 여부를 논의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net 측 관계자는 "시즌 1, 2에 이어 안준영 PD가 연출을 할지 또 남자일지 여자일지 아직 아무것도 정해진 건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