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수많은 청소년들의 우상이 되기 위해서는 먹지 말아야 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다.
최근 아이돌 연습생들이 대거 출연하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가 인기를 끌면서 '연습생'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연습생들은 적게는 6개월, 많게는 수년 동안 기획사에서 트레이닝을 받으며 아이돌이 될 준비를 한다.
아이돌이 되기 위해서는 노래와 춤 연습 이외에도 수많은 노력들이 필요하다.
특히 날씬한 몸매와 적당한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과 식이조절이 필수다.
실제로 연예 기획사에서는 아이돌 연습생들에게 먹지 말라고 신신당부하는 음식들이 있다.
기획사에서 아이돌 연습생들에게 절대 못 먹게 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의 항목에서 찾아보자.
1. 빵
밀가루 음식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실제로 한 걸그룹 멤버는 빵과 같은 밀가루 음식을 먹지 않자 몸에 부기가 빠지면서 다이어트 효과가 극대화됐다고 알려졌다.
AOA 멤버 설현은 방송에서 연습생 시절 하루에 자신이 먹은 음식을 일일이 기록했어야 했다고 밝혔다.
먹는 걸 유난히 좋아한다는 설현은 한 방송에서 과자나 빵을 먹고 단호박과 양배추라고 썼다는 웃픈 사연을 공개한 바 있다.
2. 짜장면
'단짠'에 최적화 돼 있는 짜장면은 맛있어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음식이지만 다이어트에는 최악이다.
방탄소년단 멤버 랩몬스터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습생 시절 짜장면이 너무 먹고 싶었지만 기획사에서 먹지 못하게 했다고 전했다.
그는 "화장실이 급한 척 거짓말을 한 후 근처 중국집으로 뛰어가 갓 볶은 간짜장을 두 젓가락 만에 흡입하고 돌아온 적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3. 떡볶이
떡볶이와 같이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 또한 다이어트 중에는 먹어서는 안될 금기 음식이다.
신인 걸그룹 MIXX의 멤버 희유는 데뷔 후 가장 먹고 싶은 음식으로 '매운 떡볶이'를 뽑았다.
또 같은 멤버인 한나는 "체중관리를 위한 식단을 1년 넘게 유지하고 있는데,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싶을 때가 많다"고 토로했다.
4. 족발
배가 고플 깊은 밤에 떠오르는 야식으로 손색없는 족발은 슬프게도 아이돌 연습생들이 먹을 수 없는 음식이다.
TWICE의 대만 멤버 쯔위는 방송에서 "한국 음식 중 족발을 무척 좋아한다"며 "연습생 시절 멤버들과 CCTV를 피해 몰래 시켜 먹었다"고 고백했다.
5. 햄버거
햄버거를 비롯한 패스트푸드는 다이어트의 적으로 꼽히지 않은 적이 없다.
ASTRO의 멤버 차은우는 과거 배우 서강준과의 인연을 소개하면서 "당시 서강준과 나는 데뷔를 앞둔 터라 식단 관리 중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나랑 서강준은 몰래 햄버거를 먹었었다"고 그와의 추억을 회상했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