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9일(목)

현충일에 태극기 조기 걸면 코엑스 메가박스 할인

인사이트


서울 강남구는 오는 6일 현충일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현충일 태극기는 조의를 표하는 조기(弔旗)로 게양해야 한다. 관공서와 공공기관은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각 가정과 민간기업 등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한다.


조기는 깃봉에서 깃면의 너비, 즉 세로길이만큼 내려서 단다. 차량이나 보행자 통행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깃대 길이가 짧은 경우 등은 조기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최대한 내려서 게양한다.


강남구는 현충일을 맞아 '나라를 위한 숭고한 희생 잊지 말아 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포스트잇과 A3 사이즈 포스터를 제작, 동별로 붙이도록 했다.


또 지역 주민·경비원·어르신·자원봉사자 등이 태극기 홍보부스에서 태극기 달기 홍보 캠페인을 펼친다.


영동대로 경기고등학교 옹벽과 구청 본관에는 대형 현수막도 설치된다.


한편, 태극기를 단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마련됐다.


우선 구청 홈페이지에 '태극기 달기 인증샷' 코너가 설치돼 참여한 초등학생 가운데 일부를 선정해 연말 구청장 표창장을 준다.


인사이트


또 태극기를 게양하고 얼굴이 나오도록 휴대전화 사진을 찍으면 매표 현장에서 코엑스 메가박스는 1인당 2천원,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1인당 3천원까지 각각 할인해준다.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풍문고 코엑스몰점에서 인증샷을 제시하면 도서를 10% 깎아준다.


할인 혜택은 6∼12일 받을 수 있다.


현충일을 맞아 올해 2월 출범한 강남구태극기사랑추진회는 7일 국립 서울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돌아본다.


인사이트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