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강성훈, '젝키 덕후' 김희철에 "내가 젝키인데 쟤를 만나면 작아져" (영상)

인사이트tvN '인생술집'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인생술집' 김희철이 노래부터 안무, 의상, 당시 상황까지 젝스키스의 모든 것을 본인들보다 더 잘 아는 놀라운 기억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 1일 tvN '인생술집'에서는 데뷔 20주년을 맞은 젝스키스가 출연해 데뷔 초창기부터 재결성까지 추억담을 털어놨다. 


이날 김희철은 놀랍도록 정확한 기억력과 숨길 수 없는 '노랭이 본능'으로 젝키 본인들도 기억 못 하는 디테일을 샅샅이 집어냈다.


인사이트tvN '인생술집'


젝키 2집 활동 당시 이야기가 나오자 김희철은 앨범 수록곡들을 줄줄이 외워 주위를 놀라게 하는가 하면 당시 젝키가 입었던 의상의 브랜드까지 기억해냈다. 


급기야 김희철은 "당시 SBS 음악방송에서 태사자의 무대가 끝난 뒤 젝키가 '기사도'를 불렀는데, 무대 한쪽이 빠져있었다"라며 방송 시기와 무대 상황까지 완벽하게 설명했다.


당시 상황 설명을 위해 김재덕이 안무를 재현하자 은지원은 "아니지. 이거 한 발아냐?"라며 안무를 지적했다.


인사이트tvN '인생술집'


'기사도' 안무가 잘 기억나지 않아 젝키 멤버들이 의견이 대립하자 김희철은 "이건 '탈출' 안무고, 이렇게 하는 게 '기사도'"라고 지적하며 안무를 정확하게 재현해내 젝키 멤버들을 감탄하게 만들었다.


강성훈은 "내가 젝키인데 내가 쟤를 만나면 작아진다"고 하소연해 웃음을 자아냈다. 


'리더' 은지원이 "연습하다가 기억 안 나면 연락할게"라고 농담을 던지자 김희철은 "언제든 영상 통화해라. 다 기억하고 있다"라며 말하며 자신감을 보였다.


결국 젝스키스도 인정한 '젝키 덕후' 김희철은 이날 멤버들로부터 '명예 젝키'라는 타이틀까지 얻으며 출연자 모두에게 박수를 받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GOM TV tvN '인생술집'


은지원이 밝힌 과거 '젝키' 팬들이 경쟁 그룹 팬들을 제압한 방법1세대 아이돌 젝스키스 리더 은지원이 전설처럼 내려오는 과거 팬덤 문화를 전했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