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1일(화)

"예쁜 내 딸이 돌아왔습니다" 단원고 조은화 양 엄마가 올린 심경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문지영 기자 =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안산 단원고 조은화양의 유해가 최종 확인된 가운데 조양의 어머니 이금희 씨가 직접 심경을 전했다.


지난 25일 이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예쁜 내 딸 은화가 돌아왔습니다. 온전히는 아니지만 정말 다행이지만"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이씨는 "찾을 수 있게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라면서도 "아직도 찾아주길 기다리는 가족이 있습니다. 마지막 한 명까지 가족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라고 전했다.


인사이트Facebook '이금희'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이씨의 해당 글을 자신의 공식 페이스북에 공유하기도 했다.


표 의원은 공유한 글에 "은화 학생, 돌아와 줘서 고마워요"라며 "아버지, 어머니 그동안 잘 견뎌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돌아오지 않은 분들 모두 돌아오시길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세월호 4층서 발견된 유골 조은화 양으로 확인세월호 현장수색본부는 지난 12일과 13일 세월호 4층에서 발견된 유골이 조은화 양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날 세월호 현장수색본부는 지난 12일과 13일 세월호 4층서 발견된 유골이 DNA 감식 결과 조은화양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재까지 신원이 확인된 세월호 미수습자는 단원고 고창석 선생님, 허다윤 양, 조은화 양 3명이다.


인사이트Facebook '이금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