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과 식품브랜드 유동 골뱅이가 농어촌 고령자 식생활 개선과 건강 증진을 돕는 '바른 밥상, 밝은 백세'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캠페인은 오는 31일부터 2주간 전국 64개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유동 통조림 6종(골뱅이, 왕꼬막, 번데기 등) 매출의 3%를 기부하고, 지난해 국내 처음으로 출시한 피꼬막 캔 '유동 순살 왕꼬막' 원산지인 전남 여수의 농어촌 고령자 대상 식생활 및 건강 개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및 식품제조회사의 업의 특성을 살려 농어촌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돕는 것은 물론, 고객이 쇼핑하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하게 되는 방식을 통해 고령자 영양 불균형 문제에 대한 사회인식 및 '착한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과 유동 골뱅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해 하반기 20주에 걸쳐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 보건소 등과 연계해 여수 농어촌 고령자 대상 ▲균형 잡힌 식단 및 필수 영양소 등 식생활 교육 ▲식사 제공 ▲요가, 체조, 댄스 등 운동 강습 ▲치매, 뇌혈관질환, 우울증 예방 등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더 많은 고객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31일까지 캠페인 상품 15~35%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이 기간 홈플러스에서 유동 자연산 골뱅이(230g)와 순살왕꼬막(280g)은 각 4,590원에, 1초 골뱅이 및 뚝배기 번데기탕은 각각 2,990원, 1,5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대외정책총괄 이연창 이사는 "우리 국민 식생활의 근간이 되는 농어촌의 어르신들은 정작 불균형한 영양과 식습관으로 건강을 잃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식생활 개선 프로그램은 물론 일손 돕기, 의료 봉사, 마을 환경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농어촌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