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네이버 '태양신'서 은퇴한 조광현 할아버지가 오늘 쓴 글

인사이트녹야 조광현 할아버지 블로그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포털사이트 네이버 지식인에서 은퇴를 선언한 녹야 조광현 할아버지가 블로그에 글을 올렸다. 


12일 녹야 조광현 할아버지는 본인 블로그에 '저 좀 도와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조 할아버지가 지난 2월 건강 문제로 은퇴를 선언한 뒤로 활동이 뜸한 상황에서 올라온 글은 누리꾼들을 의아하게 만들었다.


조 할아버지는 블로그 글에서 "저의 마누라가 요양원에 있다가 지병이 악화돼 모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기다리고 있다"며 "집사람 병간호에 지칠대로 지쳐있는 저를 위해 저를 아껴주시고 저의 덕을 받으신 마음씨 고운 분들의 도움을 바란다"고 적었다.


이어 본인의 거래 은행과 계좌번호를 적어 아내의 치료비에 뜻있는 사람들의 도움을 요청했다.


인사이트YTN


평생 직업이었던 치과의사에서 은퇴한 조 할아버지는 2002년부터 네이버 지식iN에서 다양한 질문에 대해 친절하게 답변을 달아줬다.


조 할아버지는 수많은 질문에 답변하며 당시 가장 높은 등급인 '태양신'에 올랐고 이후 등급이 늘어난 뒤에는 '우주신'까지 등급을 높였다.


조 할아버지의 답변은 다른 지식인들과 다르게 따뜻하고 애정이 느껴져 많은 누리꾼이 그를 좋아했다.


인사이트YTN

하지만 시간이 오래되면서 그의 건강이 나빠지기 시작했고 이에 지난 2월 24일 '떠나는 인사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공개하고 은퇴를 선언했다.


글에서 조 할아버지는 "금년 한 해만이라도 좀 더 살아보려 했는데 마지막 인사를 하게 되는군요"라며 "이제 이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라고 적어 그를 따르던 누리꾼들을 눈물짓게 했다.


한편 조 할아버지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은 조 할아버지의 블로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