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팔뚝에 붙은 불필요한 살이 출렁거릴 때면 TV 속 아이돌의 일자 팔뚝이 너무나 부러워진다.
하지만 여자 아이돌도 사람이다. 그들 역시 태어날 때부터 가냘픈 팔뚝을 가진 것은 아니다.
여자 아이돌들이 컴백 전 일자 팔 라인을 만들기 위해 한다고 알려진 간단한 운동법 6가지를 소개한다.
별다른 도구나 기술 없이 하루 10분 정도만 투자해도 가냘픈 팔뚝을 만들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지금 시작해보자.
1. 니 푸시업
엎드린 뒤 발끝을 들고 무릎과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한다.
이후 고개를 든 상태로 팔뚝과 팔에 힘을 주며 푸시업을 5회 반복 실시한다.
2. 덤벨 킥백
허리를 숙이고 무릎을 살짝 굽힌 뒤 엉덩이를 뒤로 빼준다.
팔을 옆구리에 고정한 상태로 덤벨을 가슴까지 들어 올린다. 이때 팔은 직각을 이뤄야 한다.
총 10회 반복한다.
3. 덤벨 익스텐션
덤벨을 든 팔을 위로 쭉 들어 올려 몸과 일직선이 되게 한다.
이후 팔이 직각을 이루도록 뒤쪽 방향으로 내려준다. 한쪽 당 5회씩 총 10회 반복한다.
4. 암 워킹
곧게 선 상태로 무릎을 굽히지 않고 허리만 숙여 엎드린다.
이후 다리를 땅에 고정한 채 팔을 움직여 최대한 앞으로 간다. 이때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 소머리 자세
양쪽 팔을 뒤로 넘겨 위아래로 잡는다. 잡히지 않는다면 수건 등을 잡고 해도 좋다.
등에 팔이 밀착되도록 주의하며 등과 어깨가 펴지는 느낌을 유지한다.
무리가 되지 않으면 이 상태로 허리를 앞으로 숙이면 더 좋다. 20초간 유지하고 팔 방향을 바꿔 한번 더 실시한다.
6. 고양이 등 펴기 자세
엎드려 엉덩이를 하늘로 향하게 하고 양팔을 앞으로 뻗어 가슴과 턱을 바닥에 댄다.
이때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15초가량 유지한 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