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달리는 차량 사이로 아슬아슬하게 뛰어가는 강아지를 붙잡기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뒤쫓아가는 경찰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한다.
지난 26일 경찰청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도로 위를 질주하는 강아지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경찰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 속 퇴근하는 차량으로 북적이는 경기도의 한 도로에서 강아지 한 마리와 경찰의 때아닌 추격전이 벌어졌다.
동물병원 문이 열린 틈을 타 탈출을 감행한 강아지는 쌩쌩 지나가는 자동차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달리고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한다.
혹시나 강아지가 차에 치일까 싶어 걱정된 경찰은 위험을 무릅쓰고 끝까지 강아지를 뒤쫓았다.
3km가 훨씬 넘는 거리를 달린 끝에 경찰들은 겨우 강아지를 붙잡을 수 있었다.
이후 경찰은 주인이 나타날 때까지 경찰서 내 조사실에 강아지를 놔두었다.
홀로 둔 게 미안해 수시로 조사실 문을 빼꼼히 열어 강아지의 동태를 살피는 경찰들의 모습에서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이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경찰은 도로 등 인파가 많은 곳에서 반려동물 관리에 특별히 유의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강아지가 사고 날까 봐 끝까지 쫓아간 경찰들의 수고와 노력에 박수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