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2016년 5월 23일 처음 출시된 이후부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오버워치'가 1주년을 맞아 특별한 생일 파티를 연다.
지난 17일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게임 출시부터 지난 1년간 오버워치에 새롭게 추가됐던 각종 영웅와 콘텐츠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특히 오버워치 출시 당일 게임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개발자들이 폭발적으로 접속하는 게임 유저들을 보며 환호하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뒤이어 영상 말미 블리자드 측은 5월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새로운 이벤트가 열릴 것을 암시했다.
해당 기간 동안 진행될 구체적인 이벤트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감사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4일에는 '오버워치 GOTY 에디션'이 디지털로 출시된다.
여기에는 10개의 전리품 상자를 비롯해 오버워치 디지털 기념 특전이었던 스킨 5종, WoW의 아기 윈스턴 애완동물, 스타크래프트 II 게임 내 초상화 6종, 디아블로 III 메르시 날개 등 블리자드 게임 관련 콘텐츠도 포함돼있다.
또한 1주년을 맞아 오는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PC, PS4, XBOX 등 오버워치의 모든 플랫폼에서 오버워치가 무료로 제공된다.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집에서 편안하게 오버워치를 즐길 수 있는 것.
이번 무료 플레이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가능한 '신규 계정'을 생성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추후 해당 계정으로 게임을 구매하면 앞서 이벤트 기간 동안 진행된 개인 전리품 및 레벨 등을 유지한 채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편 오버워치 1주년 기념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