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직각 어깨' 덕분에 뭘 입어도 스타일리시한 아이돌 5인

인사이트좌측부터 '방탄소년단' 진, '블랙핑크' 제니 / (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우) Instagram 'jennierubyjane'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지만 사실 그보다도 중요한 것이 하나 있다.


다름 아닌 '어깨'다. 키, 팔·다리의 길이, 비율까지 완벽해야 옷발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옷발을 완성시키는 몸 부위는 '어깨'다.


90도 직각으로 딱 떨어지는 어깨는 티셔츠 하나만 걸쳐도 태를 살린다. 완벽한 패션을 완성시켜주는 것은 물론이다.


화려하고 다양한 콘셉트의 무대의상을 소화해내는 아이돌 중에도 유독 돋보이는 옷발을 자랑하는 이들이 있다.


티셔츠, 셔츠부터 도톰한 니트까지, 타고난 어깨로 뭘 입어도 완벽한 옷태를 자랑하는 남·여 아이돌을 알아보자.


1. '방탄소년단' 진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방탄소년단의 진은 '월드 와이드 핸섬(World Wide Handsome)'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훈훈한 외모와 함께 큰 키, 넓은 어깨로 우월한 피지컬을 자랑한다.


진은 연관검색어에 떡하니 '어깨'가 자리할 만큼 아이돌계의 대표 어깨미인으로 이름을 날린지 오래다.


넓은 어깨에 똑떨어지는 완벽한 직각 모양까지 모두 갖춘 진의 어깨는 순정만화 남자 주인공을 연상하게 한다.


2. '블랙핑크' 제니


인사이트BAZZAR


블랙핑크 제니는 어느새 '직각 어깨'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아이돌 대표 어깨 미인이다.


너무 좁지도 너무 넓지도 않은 적당한 넓이에 90도로 칼같이 떨어지는 어깨는 뭘 걸쳐도 완벽한 옷태를 자랑한다.


그래서인지 제니는 어깨가 드러나는 '오프숄더' 의상을 자주 즐겨 입으며 타고난 어깨라인을 과시한다.


3. '엑소' 세훈


인사이트JTBC '아는형님'


엑소의 막내 세훈은 직각 어깨를 넘어서 '칼각'을 자랑하는 어깨라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는 섹시미가 폴폴 풍기는 냉미남 비주얼에 넓디넓은 어깨의 조합으로 여심을 폭격한다.


아이돌 사이에서 '핫바디'로 유명한 몬스타엑스의 셔누는 세훈에 대해 "어깨가 넓고 몸매가 좋아서 충격받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4. '트와이스' 채영


인사이트Twitter 'CHAENG9 '


채영은 멤버 전체가 아름다운 어깨로 유명한 트와이스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어깨선을 자랑한다.


그는 가녀리지만 약해 보이지 않는 탄탄한 어깨로 다소 소화하기 힘든 홀터넥 의상도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작은 얼굴에 예쁜 어깨까지 가진 채영은 남다른 비율의 소유자로 이기적인 유전자를 과시한다.


5. '워너원' 강다니엘


인사이트Twitter 'dn_physical'


강다니엘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연 당시 60cm의 어깨너비를 인증하며 '어깨깡패'로 주목받았다.


순수한 베이비 페이스에 널찍한 어깨로 완성된 완벽한 피지컬은 많은 국민 프로듀서의 심장을 저격했다.


그는 광활하면서도 직각으로 예쁘게 자리 잡은 어깨의 비결이 '하루 푸시업 100개'라고 밝혀 노력형 어깨 미남임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