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아이돌 그룹 멤버들은 제각기 다른 매력을 갖고 있다.
특히 다른 멤버들보다 키가 작은 멤버는 요정 같은 귀여움을 뽐내 팬들의 귀여움을 받는다.
180cm가 넘는 장신 멤버들 사이에서 사랑스러운 비주얼로 자신의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아이돌을 소개한다.
자기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자.
1. 세븐틴 우지
아이돌 그룹 세븐틴의 멤버 우지는 그룹 내 가장 작은 멤버로 그의 키는 164cm로 알려졌다.
하지만 우지의 가장 큰 매력은 깜찍한 비주얼이 아니다.
우지는 세븐틴의 노래 대부분을 작곡·작사하는 실력파 뮤지션이다.
2. 아이콘 진환
아이콘의 멤버 김진환은 그룹 내 맏형이지만 가장 키가 작아 요정같은 매력을 뽐낸다.
김진환의 키는 정확히 나온 바는 없으나 165cm로 추측되고 있다.
MBC every1 '주간아이돌'에서 그는 감귤 27개로 키를 인증해 웃음을 자아냈다.
3.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의 멤버 하성운은 MBC '무한도전'를 통해 키가 167cm임을 공개했다.
유독 키가 큰 멤버들과 있을 때 케미가 사는 하성운을 보며 팬들은 늘 "작고 소중해"라고 외친다.
4. 블락비 태일
블락비의 멤버 태일의 키는 167cm로, 맏형임에도 귀여운 매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블락비 멤버 피오는 팬들의 마음처럼 태일의 앙증맞은 매력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모습을 종종 보인다.
5. 펜타곤 진호
펜타곤의 진호는 168cm의 키의 소유자다.
진호는 펜타곤 내 최장신인 우석과 무려 23cm 키 차이가 나 팬들의 귀여움을 받고 있다.
6. 하이라이트 양요섭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은 170cm로 그룹 내 가장 작은 멤버다.
키뿐만 아니라 얼굴도 작은 양요섭은 요정 같은 외모로 데뷔 9년 차임에도 여전히 팬들에게 귀여움을 받고 있다.
7. NCT 텐
NCT의 멤버 텐은 171cm로 작은 체구와 달리, 무대 위에서 강한 카리스마를 내뿜는다.
NCT 대표 춤꾼인 텐은 지난 2016년 Mnet '힛더스테이지'에서 인상 깊은 춤실력을 선보였다.
8. EXO 시우민
아이돌 그룹 엑소의 맏형 시우민은 172cm로 그룹 내 가장 작은 멤버다.
시우민은 작은 키와 대조적으로 MBC '이불밖은 위험해'에서 근육질 몸매를 과시해 반전 매력을 뽐낸 바 있다.
9.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의 키는 173.6cm로 그룹내 최단신이다.
하지만 지민은 긴 다리길이 덕분에 멤버들과 떨어져 혼자 있으면 180cm로 보이는 황금 비율을 자랑한다.